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기자 Mar 22. 2018

매일 방탄 커피로 시작하는 하루, 다이어트를 시작했어요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요? 4주 후에 뵙겠습니다

날이 좋다. 팔뚝살이 사라졌으면 좋겠다. [pixabay]

살이 쪘습니다. 날은 따뜻해졌습니다. 옷은 얇아졌습니다. 더는 가릴 수 없다는 뜻이지요.

날이 좋다. 다리 사이에 조금만 틈이 있었으면 좋겠다. [pixabay]

현재 몸무게는 5X.5kg입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하면 비포와 애프터를 공개하고자 해요. 지금은 앉으면 배가 푸짐하게 잡히고 허벅지 사이에 A4 용지도 들어가지 않을 정도로 짱짱한 정도이지요. 여기서 4kg 정도를 빼고 싶어서 방탄 커피와 간헐적 단식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Subin Kim에게 조언을 구했어요. 방탄 커피가 뭔지, 방탄 커피 다이어트는 어떻게 하는 것인지 궁금하다면 Subin Kim의 인터뷰를 참고하세요. https://brunch.co.kr/@koopost/61


Subin Kim이 내게 말했다. 어리석은 자여... 아직도 방탄 커피를 영접하지 않았는가...? [pixabay]

역시나 그의 대답은 '방탄 커피를 영접해라'였습니다. 방탄 커피와 함께 하루를 시작하면 넌 살이 빠지고 넌 행복해지고...


사실 저런 포즈로 몸무게를 재면 원래 체중보다 약간 적게 나온다. (해봄) [pixabay]

방탄 커피라... 몇 차례 먹어본 덕에 느끼한 맛에는 적응이 되어 있었지만 아침마다 만들어서 마시려면 귀찮을 것 같고 준비물도 많고 복잡해 보이고 귀찮을 것 같고 설거지도 해야 하고 귀찮을 것 같고 (???)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차에, 봄에 입을 정장 바지가 맞지 않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역시 해야겠지요. 다이어트.


Subin Kim의 블로그와 각종 방탄 커피 관련 기사를 참고해서 제게 맞는 레시피를 짰습니다. 두둥. 준비물이에요. 이렇게 하니 좀 많아 보이네요. 일단 커피가 있어야겠죠. 떨어질만하면 시켜먹는 일등커피의 원두. 이번 원두는 콜롬비아 수프리모예요. 드립백으로 나와서 하나씩 까서 내려 마시기 편하더라고요. 일등커피의 김수혁 바리스타가 로스팅한 원두를 구입하고 싶다면 아래를 참고하세요. https://brunch.co.kr/@koopost/43

베이식한 방탄 커피에는 버터와 코코넛 오일이 들어가요. 그래서 전 이즈니 버터를 준비했어요. Subin Kim은 기 버터를 쓴다지만 저는 그렇게 꼼꼼하게 칼질할 자신이 없어서 일단은 제일 구하기 쉬운 이즈니 버터로 시작해보려고요. 그리고 추천받아 구입한 브레인 옥탄 오일. 

이 오일은 처음부터 너무 많이 섭취하면 탈이 날 수도 있다고 해서 딱 한 스푼만 넣었어요. 가격대가 좀 있는 오일이라 집에 이런 특수한(?) 오일이 없다면 그냥 코코넛 오일을 써도 좋아요. http://subin.kim/3325

그리고 다이소에서 산 블렌더. AA 건전지 2개가 들어가는데 아주 힘이 좋더라고요. 부릉부릉해요.

일단 핸드 드립 커피를 내려봅니다. 

그리고 버터도 넣어줍니다. 쌍화탕에 띄운 계란 노른자 같네요.

오일까지 넣었더니 약간 비위 상하는 비주얼이 되었어요. 블렌더를 이용해서 얼른 없애 줍시다.

부릉부릉~

부릉부릉~~~~

IPA 맥주 느낌이 나는 방탄 커피가 완성됐어요. 술 마시고 싶네요.

오일과 버터와 커피가 잘 섞여서 아주 부드러운 거품이 만들어졌습니다. 술 마시고 싶네요.

약간 카페라테와 비슷한 컬러죠. 이대로 석션! 참고로 저는 비위는 굉장히 약하지만 기름진 음식은 잘 먹는 편이에요. 그래서 방탄 커피의 식감(?)에 거부감이 없어요. 기름진 음식이나 느끼한 것을 싫어한다면 재료만 실컷 사놓고 버릴 수도 있으니 시작하기 전에 많은 검색과 성찰을 요합니다. 

배가 고프지 않아도 눈 앞에 뭔가가 있으면 먹게 되던 나의 모습. [pixabay]

작심 일일 차, 마셔보니 점심시간이 다 되도록 배가 고프지 않았어요. 입안에서 기름기가 느껴져서 그런가 아침부터 삼겹살을 구워 먹은 것 같은 기분이 살짝 드는 것 같기도 합니다. 평소에는 출출하거나 입이 심심해서 내 서랍 속에 저장☆한 젤리나 초콜릿을 집어먹는 편이었는데 오늘은 아무것도 집어먹지 않았어요. 장하다.

방탄 커피와 함께 한 달을 보내고 나면 내 몸은 어떻게 될까. [pixabay]

당분간은 매일 오전 방탄 커피로 하루를 시작하는 다이어트를 해보려고요. 풀만 먹는데 살이 찌는 코끼리처럼, 과연 저는 방탄 커피의 칼로리까지 더해져서 살을 얻게 될까요, 아니면 뺄 수 있게 될까요? 중간에 성과가 보인다면 한 번 더 방탄 커피 다이어트에 대한 이야기를 쓰게 될지도요. 참고로 방탄 커피만 마신다고 살이 쏙쏙 빠지는 게 아니라는 건 아시죠? 확실한 효과를 위해서는 간헐적 단식을 같이 해줘야 해요. 저는 그것까지는 자신 없고, 일단은 방탄 커피를 꾸준히 마셔보겠습니다. 모두 건강한 다이어트 하길 바랄게요. 4주 후에 뵙겠습니다.


구석구석 구기자

웹사이트 koopost.com 
브런치 brunch.co.kr/@koopost 
네이버 포스트 post.naver.com/koopost
인스타그램 #흑백스타그램 www.instagram.com/sleepingkoo 
인스타그램 #쿠스타그램 http://instagram.com/koopost
이메일 koo@koopost.com / hawkeye@donga.com


매거진의 이전글 구기자의 브런치 방문자 100만 돌파했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