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포데로샤 Feb 12. 2024

오랜만의 꿈

오랜만에 자면서 꿈을 꾸었다. 꿈 속에서 나는 대학 캠퍼스를 헤매고 있었다. 대학 졸업장을 따야 취업이 완성되는데, 두 과목이 부족해 졸업이 안 될 수 있는 다급한 상황이었다. 사정을 얘기하려고 교수님을 찾아 다니고 있는데, 교수님은 어디로 가셨는지 보이지는 않고 일은 자꾸만 꼬이기만 하고 마감시간은 임박해갔다. 그렇게 한 걱정 속에 잠에서 깨어 눈을 떴다. '아 나 졸업했지. 20년째 일하고 있고'. 천장을 올려다보며 생각했다.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을 했는데 꿈은 왜곡되어 찾아온다. 일찍 일어나 거실 소파에 있던 아내에게 그 얘기를 했더니 아내가 재밌는지 웃었다. 



<사진 출처 : 국민일보>

매거진의 이전글 집에서 보내는 명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