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캘리쌤 Nov 21. 2022

함께 아침 명상해요.

아침 명상(마인드 스쿨)





아침 명상은 보약




안녕하세요. 


아침 명상 가이드를 진행하는 '요가명상전문가 김순희(캘리)'입니다. 매일 아침 6시 정각에서 6시 10분까지 줌(zoom) 링크로 아침 명상합니다. 비디오, 오디오 다 끄고 부담 없이 참여하시면 되고요. 명상하는 방법은 10분 중 3~4분은 제가 가이드를 하고, 나머지 5분은 스스로 명상하고, 2분은 마무리 멘트 합니다.


한번 참여해 보세요. 하루 10분이면 충분합니다. 매일 꾸준히 하는 것이 쌓이면 인생이 바뀝니다. 점이 모여 선이 되고, 선이 모여 공간이 형성됩니다. 이러한 공간이 형성되면 나의 마음도 넓어지고 마인드도 확장이 되지요. 확장이 된다는 것은 깊은 물에 돌을 던지면 출렁임이 덜 하듯이 삶도 평안하게 흘러가겠지요. 


주저 없이 선택하십시오. 하루 10분 투자.

 
회비의 개념은 이렇습니다. 

가이드 1만 원, 참여하시는 분 1만 원, 총합계 월 2만 원으로 100% 참여 시 1만 원을 환불해 드립니다. 결국 한 달에 1만 원 꼴이 되겠지요. 그리고 환불이라는 개념은 100% 참여한 본인에게 보상비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회비 없이 2년간 해 운영해 보았으나 참여도가 저조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런 시스템으로 바꾸고 진행하니 지금은 회원들이 100% 참여한답니다. 


회비 환불은 스스로 참여하시고 '출석 인증표'가 있으니 직접 체크하시고, 그 표를 사진 찍어 보내주시면 됩니다. 단 주말과 휴일은 스스로 명상을 진행하시면 되어요.  




2020년 7월에 요가명상 전문가 자격증 취득





저도 어쩌다가 요가명상을 5년 차 하게 되었네요. 2018년 어느 날 친구와 함께 ***요가명상 대학에 입학을 했어요. 그 당시 남편과 사이가 좋지 않아서 헤매고 있을 때, 또 다른 문이 열렸어요. 준비된 자에게 준비된 스승님이 나타난다고 했는데  바로 이때인 거 같습니다. "너의 스트레스는 명상으로 풀어라."라는 메시지가 들렸습니다. 그래서 수업시간 내내 눈이 말똥말똥 거리며 3년간 흥미진진하게 배웠지요. 상담으로만 다스리던 나의 감정과 내담자의 감정을 이제는 상담 + 명상 + 호흡명상 = "캘리만의 치유법"을 터득했습니다. 내 인생에서 강**교수님을 만난 것이 또 하나의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요가명상 대학 강**교수님을 인생의 멘토로 삼으면서 수련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에도 동문들과 함께 요가명상에 대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수련하고 있습니다.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이론 및 실습을 곁들여 수련을 터득하여 아침 명상 방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도록 할 겁니다. 교수님은 심신에 필요한 요가 명상, 호흡 수련 등 포인트만 뽑아서 우리들에게 가르쳐 주시고 실습으로 이끌어 주십니다. 


제가 지금까지 요가명상을 하게 된 동기는 교수님의 진실함이었습니다. 진실한 교수님 옆에서 3년 동안 한 번도 빠지지 않고 울산에서 김해까지 공부하러 다녔고요. 알게 모르게 스며들었던 공부들~ 이제는 본격적으로 현장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요가명상 공부를 본격적으로 하기 전에는 종교와 관련되어 거부감이 느껴졌습니다. 그런데 요가명상 대학에서 공부를 하다 보니 그건 잘못된 생각이었습니다. 저도 기독교 신앙인입니다. 그래서 잘못된 상식으로 좌지우지하지 않기 위해 더 열심히 배웠고요. 지금은 어느 누가 말해도 종교와 관련 없이 자신의 마음수련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요가명상 공부하면서 또 다른 만남이 있었습니다. 이 분과도 운명적인 만남이었지요. 별칭이 '은하수'인데 요가명상 강사 은하수 원장님을 만나 자연스럽게 자격증 공부를 하게 되면서 문이 활짝 열렸지요. 1년 내내 수련하고 공부하여 전문가 자격증까지 취득하였습니다. 


인생을 살면서 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 인생길이 달라진다고 하는데 그때그때마다 준비된 자가 내 앞에 나타났던 것입니다. 저는 점점 자신감이 생겼고 2020년 7월에 자격증을 취득하고 만반의 준비가 되었을 때, 온라인 아침 명상 방을 만나게 되었고 그때부터 아침 명상 가이드를 하게 되었습니다. 가이드를 하면서 저 또한 꾸준히 명상하게 되어 좋았습니다. 





뿌리 깊은 나무는 흔들리지 않습니다 요가명상에 전 과정을 졸업하고, 자격증까지 구비한 저와 함께 아침 명상에 도전해 보십시오. 좋은 일들이 마구 쏟아질 겁니다. 


2021년 10월 31일 아그니 요가명상 대학 졸업장




<아침 명상 신청서> 

https://forms.gle/MPfRdxXLnV85YNeD8

신청서 작성하시고 저에게 연락 주세요.



카카오 플러스 친구 검색

"캘리심리상담연구소"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오. 



심리상담전문가가 운영하는 감정일기 방도 홍보합니다. 한번 살펴보세요.






<명상>


책: 살아갈 날들을 위한 공부 (레프 톨스토이 지음.)



생각은 사람이 찾아오듯 다가와

내 머리를 떠나지 않았다. 


다른 사람을 심판하는 것이

나쁘다는 점을 이해했을 때에야 

나는 생각 속에서라도 

다른 사람을 심판하지 않게 되었다. 


명상과 생각은 영원으로 가는 길이다.

반면 너무 많이 말하는 것은

죽음으로 가는 길이다. 

명상하고 생각하며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은 죽지 않는다. 

믿음을 갖지 않고 공허한 말만 

늘어놓는 사람은 

죽은 존재가 다름없다.


일상 속에서 유혹과 싸우기는 쉽지 않다.

홀로 있을 때 목표를 ㄹ정하고 

계획을 세워야 한다. 

그러면 유혹과 싸워나갈 힘이 생긴다. 


이 시를 보면서 다시 한번 "명상은 평생 해야 되겠구나"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여러분들도  저와 함께 꾸준히 해 나가요. 



작가의 이전글 2023년 감정일기 방 홍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