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몽 Dec 27. 2023

눈 내리는 날




아침에 눈을 떴을 때 온 세상이 하얬다. 

그림책 '눈의 여왕' 세상 속으로 들어간 것 같았다. 

전 날 저녁부터 눈발이 조금씩 흩날리더니 

방앗간에서 빻아놓은 쌀가루처럼 굵어졌다가 

점점 더 많은 눈발이 날렸다. 

눈은 아침까지 내리고 있었다.

눈 내리는 풍경에 빠져보고 싶었다.

 털이 꽉 들어찬 뚱뚱한 부츠를 신고,

긴 패딩으로 중무장을 한 뒤 밖으로 나갔다.

아무도 밟지 않은 귤밭 사잇길 하얀 눈길을 밟을 때, 

발밑에서 뽀드득 뽀드득 소리가 났다. 

사람도 차도 다니지 않는  하얀 세상으로 덮여 있는 길 가운데에 그냥 누웠다. 

어린 시절 눈싸움을 하고 놀았던 순간들이 떠올라서일까?

헤어졌던 연인과의 추억이 떠올라서였을까?

눈송이가 내 얼굴에 내려 앉았다. 

팔다리를 위 아래로 움직였다가 다시 아래위로 움직였다.

사람 컴퍼스처럼...

춥진 않았다.

눈 침대 위에 누워 이리 뒹굴 저리 뒹굴 

입을 한껏 벌였다. 

눈송이가 얼굴에 눈두덩이에 콧구멍에 입안에 떨어졌다. 

차가운 경쾌함이 내 안으로 녹아들었다.

작가의 이전글 갱년기 일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