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게 성과를 내는 측정, 실행 도구
'목표'는 다름 아닌 성취해야 할 대상이다. 목표는 대단히 중요한 것으로서 구체적이고 행동 지향적(이상적으로)이어야 하며, 영감으로 가득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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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결과는 구체적인 일정을 기반으로 삼고, 공격적이면서 동시에 현실적이다. 무엇보다 핵심 결과는 측정과 검증이 가능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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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결과는 기준을 충족시키거나 충족시키지 못하거나 둘 중 하나다. 중간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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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결과를 모두 성취했다면 목표는 당연히 이뤄져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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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근로자의 몰입도는 '어떻게' 끌어올릴 수 있을까? 2년에 걸친 딜로이트 연구 결과는 "업무를 분명하게 정의하고, 내용을 문서로 작성하고, 목표를 자유롭게 공유하는" 것을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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