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르는 소 Mar 10. 2024

사람 잘 안 바뀐다 3

돼지++ 껍데기 22

오~ 어째 넌 그대로다!

얼마 전, 30년 만에 만난 동창 녀석이 한 말이다. 

30년 전에도 이런 얼굴이었다니.

30년 전부터 이미 늙었다는 것이냐, 30년 동안 안 늙었다는 것이냐!


아니, 이 카디건을 아직도 입고 계세요?

타지에서 일다하가 오랜만에 사무실에 들른 후배직원이 15년간 입은 카디건을 아는 체한다. 

뭐 이 옷뿐이겠냐. 그리고 얘기 들어보니 나보다 더한 사람들이 꽤 많더라. 

옷을 잘 만들어서 해지지 않는 것일까, 옷을 잘 입어서 해지지 않는 것일까?


요즘은 직원들한테 소리 지르지 않으시죠?

신입 때 군기 빠짝 들었던 후배직원이 같이 늙어가는 처지라며 농담을 건넨다. 

난 특별히 소리 지른 적 없는데, 상대방은 소리 질렀다고 생각한다. 

그럼 소리 지른 거다. 

지금도 소리 지르지 않는다고 생각하는데, 20년 뒤 지금 신입직원한테 꼭 물어볼 일이다. 


자기가 저녁밥상 좀 차려볼래?

아내는 더 이상 나한테 주말 저녁밥상 차리라고 얘기하지 않는다.  

음식물쓰레기도 내가 버리고 설거지도 내가 하며 식탁도 내가 닦겠지만

음식 만들기엔 영 소질도 없고 관심도 없다. 

아내가 만들어준 음식을 항상 맛있게, 배 터지게 먹는다.  

돼지가 스스로 여물 쑤는 거 봤냐. 돼지는 그냥 먹고 싶을 뿐이다. 


사람 잘 안 바뀐다. 


매거진의 이전글 님아! 그 핸드폰 씻지 마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