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레인 Mar 25. 2024

뒤바뀐 진실

당신은 규정을 좀 없애야 해.

당신은 나를 눈치 보게 해.

당신은 나를 방해해.


나는 규정을 좀 없애야 해.

나는 나를 눈치 보게 해.

나는 나를 방해해.


뒤바뀐 진실

진실 뒤바뀐


미움도 거부감도 질투도 불안도

이 모든 두려움이 사실은

그렇게 믿어 나타난

'작은 나'의 환영일 뿐


어둠도 악도 두려움도

밝음과 선과 사랑을 드러내기 위한

'작은 나'의 환영일 뿐


그러니 일기장에나 쓰겠다고

수없이 다짐했던 내면의 이야기를

오늘도 이렇게 적어보는 건


어떤 날엔 그저

'당신'과 '나'라는 분리

눈치 보는 두려움

이상해 보이지 않을까라는 두려움

평가와 결과라는 또 다른 분리를 만들었고


오늘 아침엔 그저

'당신과 나' 그 아래 깊은 연결됨

내가 나에게 부끄러울 이유가 없음을

과정과 결과가 하나임을 보여주어

자유롭게 표현하게 하니까


어젯밤 달과 구름


이야기가 먼저 가고 글이 따라옵니다.


그런 날 중 어떤 날은

날 것 그대로


아무 상관도,

아무 계산도 하지 않고

보시든 보시지 않든

맨 얼굴을 공개하고 싶어 져요.


아무도 그러라 하지 않았지만

제 마음이 그러고 싶어 집니다.


***

솔직히 말하면 전 그래요. 제 자신이 맘에 들지 않아서, 삶이 그리 탐탁지 않아서... 결점을 정화하고 초월할 가능성을 제안하는 이상적인 세계관에 끌렸던 거예요. 마음공부 말이에요. 완벽을 향한 탐구죠.


제가 알게 된 건요. 전체성과 선함이 언제나 나의 본질이라는 메시지에 간절한 마음으로 경청하며 끌리지만 여전한 내 모습에 당황하고... 그 모습마저 감싸 안아야 한다는 거였어요. 모든 모습이 저니까요.


완전함으로 가는 길이

불완전함으로 가는 길과 다르지 않네요.





이전 06화 누군가는 당연했을지 모를 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