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레인 Apr 01. 2023

소통과 숙제

글쓰는 이가 세상을 사랑하는 법

Story


그것은 마법,

그것은 드라마.

삶이 어차피 한 편의 꿈이라면.

그 시나리오를 마음껏 펼쳐봐도 되지 않을까.


이미 알고 있다.

잠재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는 방법을.


그것은 목적을 잊지 않는 것이다.


진짜 나다움으로,

진정한 나의 일을 하는 것이다.


나는 나약하지 않다.

적어도 나의 분야에서만큼은.

내 목적이 닿는 거기에서만큼은.





자신을 격려하지 못하여

자신 없어, 차마_

당신을 깊이 보지 못했다.


날 좀 보라며,

여기 내 이야기를 들어보라며...

알아주지 않는 당신을 원망했었다.


스스로 온전히 바로 서서

내가 먼저 당신을 봤으면 됐었는데,

당신의 소리에 귀 기울일 수 있었는데...


사랑할 줄 몰라서,

기대 없이 주지 못했다.





진정한 나를 추구하는 행위가

거기 당신에게 닿을 수 있을까?

어떻게 세상에 기여할 수 있을까?


이렇게 조용히, 음악과 함께

후드득 흐르듯 키보드를 두드리는 일


아무 거침없이 그냥 그대로의 나를 만나는 시간

이것으로 대부분의 문제들이 해결될 수도 있음을...


나는 그저 이렇게 배운 것을

나의 말로써,

당신의 이야기로_


표현해야 한다.



똑같은 방식으로는

잘할 자신이 없다.


복잡함이 어울리지 않는다.


삶과 닮은 일,

좋아하는 일을 좋아하고

단순하게 자료를 찾는다.


그래서 내 분야,

나만이 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나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그러니까 나만의 방식으로

세상과 대화하는 방식을

터득하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잘 살고 싶어서 죽고 싶은 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