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인 Sep 16. 2019

자기만의 몫

이기적인 엄마가 이타적인 삶을 사는 방법

일주일에 단 하루 주어지는 남편의 휴일,

미안하지만 나는 딸아이를 맡겨 두고 카페에 나왔다.  


숨 돌리고 돌아가 나도 당신에게 시간을 줄게.

숨 돌리고 돌아가 재워줄게 아가.


다섯 살 아들의 격한 등원 거부로 전쟁같은 아침을 치렀다.  

나는 지치고 결국은 격하게 폭발하고 말았다.

아이를 어린이집에 매정하게 들여보냈다.


엄마가 숨돌리고 데리러 갈게.

너도, 네가 감당해야 할 너의 몫이 있어 아들아.



우리가 함께 산다.

최선을 다해 서로를 위해 살고,

최선을 다해 각자의 삶을 산다.


A형 하나, B형 하나, AB형 하나, O형 하나.

그래 우리는 각자 살 운명인가봐

별의별 핑계를 대 가며,

나는 나의 몫을 야무지게 챙겨본다.


이기적인 엄마가 이타적인 삶을 살아가는 방법.

이전 04화 누가 누굴 위해 희생해?!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