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라감성 Mar 24. 2019

모카포트

 모카포트 삼총사

나에게는  3개의 모카포트가 있다. 에스프레소를 좋아하게 되면서 집에서도 마시고 싶어 하나하나 장만하게 되었다. 모카포트에는 모카포트와 브리카 이렇게 두 종류가 있다. 보통의 모카포트보다 브리카가 끄레마를 풍부하게 뽑을 수 있다기에 비알레띠 브리카로 구입했다. 크레마가 풍부하면 라테아트도 가능하겠다고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브리카로 추출한 에스프레소는 쫀쫀한 크레마가 아니라 라테아트는 어려웠다. 


3종류의 포트를 가지고 있는 이유는 처음 장만할 때 고민을 하다 3~4인용으로 구입했다 크면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할 줄 알았다. 그런데 오산이었다. 3~4인용으로 2잔의 적은 양 추출은 불가능했다. 원두를 꽉꽉 채워야 추출이 정상적으로 되는데 혼자 매번 4잔을 마시기엔 낭비가 심했다. 결국 2~3인용으로 또 구입! 그러다 가끔은 한잔만 마시고 싶은 생각에 1인용 모카포트를 또 구입을 하게 되었다.


베토벤은 아침식사로 커피 한잔을 마셨다고 한다. 꼭 원두 알을 꼭 60알을 세어서 먹었다고 한다. 왜 원두 60알일까 궁금증이 생겨서 10g(드립 시 1인 분량) 계량스푼에 분량의 원두를 세어보니 60알이었다. 아마 10g을 계량했던 것은 아닐까 싶다.


이전 11화 프렌치프레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