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지막 네오 Dec 05. 2022

기쁜 것 열 가지

나의 오래된 노트

처음은 네가 준 사랑

두 번째는 너의 미소

세 번째는 파랗던 하늘

네 번째는 별님이 밤하늘에 빛나는 것

다섯 번째는 우리가 함께라는 것

여섯 번째는 모든 것을 기억하고 있다는 것

일곱 번째는 헤어짐에 괜찮다던 나의 거짓말

여덟 번째는 그런 내가 밉다던 너의 거짓말

아홉 번째는 서로 거짓말하고 있음을 아는 우리

열 번째는 네가 남긴 사랑.




(1987년 11월 이후, 어느 날부터 쓴 <나의 오래된 노트>에서 꺼낸 이야기…)


매거진의 이전글 슬픈 것 열 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