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브런치북 팀장론 04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리윤 Feb 01. 2021

업어주고 재워주고

<팀장론> 4화

팀장님은 나보다 키가 작았다.


팀장님은 만취한 내가 아스팔트에 누워 버렸을 때 나를 버리지 않았다. 집에 끌고 가 재워주고 아침에 일어나지 못하는 나를 두고 출근하며 무단 결근을 변명해줬다. 


그때 나는 왜 그렇게 매일 취해 있었을까. 

사회에 적응하는 일은 쉽지 않았다. 


팀장님은 의리가 있었다. 내가 본 사람 중 가장 의리 있는 사람이었다. 


함께 일하는 사람에게 의지할 수 있다는 건 특별한 경험이다. 개인화된 업무, 개인화된 공간 안에서 나눌 수 있는 신뢰라는 것은 동료이기 때문에 가능할 것이다.


우리는 같은 일을 하고 같은 밥을 먹으며 같은 공간에서 같은 하루를 보낸다. 

믿음직한 동료가 있을 때, 척박한 업무 환경과 사회생활에 조금의 온기가 더해진다. 



이전 03화 레퍼런스 체크를 해봤는데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