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얀 Jun 27. 2024

@달그림자 86 + 87

오렌문학상 4회 수상작




https://brunch.co.kr/@moonshadow/115

https://brunch.co.kr/@moonshadow/116


두개의 글은 모두

가벼운듯 무겁고 무거운듯 가볍습니다.
한 사람의 철학적 독백 글들이기에

끝까지 듣기 어려우실 수 있어요.


하지만 전 이 글을 쓰는 와중에

진하게 세번을 우려 들었습니다.


처음은 녹음 하면서 듣고

두번째는 작가의 사색을 주의 깊게 듣고

세번째는 이 글을 쓰면서 들었습니다.


첫번째 글은 지속적으로
역설적 상황들을 끝없이 전개합니다.

작가를 둘러싼 세계가 ...
다소 모순적인 상황들,
또는 정신 단단히 차리고

무엇이 진짜이고 거짓인지
잘 분별해내지 않으면

헷갈리기 쉬운 상황 속에 있는 듯 합니다.


하지만 작가는 .

그러나 작가는 ..

마침내 작가는 ...


정체성을 잃었다 말하지만
무엇이 빛이고 어떻게 나아가야하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빛을 볼 줄 아는 눈을 갖고 있고,

영혼의 무게를 알고 있고

참 자유의 기쁨도 알고 있는
작가의 은근한 야심만만함이

그가 마주할 미래가

어둡지 않음을 밝혀주고 있습니다.


----------------


이어지는 [자화상그리기] 속에서

언제 그렇게 진지했냐는듯

사춘기 소녀같은 또 다른 자아를 품어내며

IDentity 를 통합시켜

성숙해져가는 스스로를 격려하고 있네요.


-------------------


오렌문학상은 무명의 작가와

우연한 조우의 기쁨을
깊이있게 마주할 수 있어

늘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글을 읽더라도
이렇게 풍성하게 빠져들어

읽을 수 있는 재미가 참 좋네요.




PS.


하루에 하나의 글만 읽습니다.

내 하루동안 찰라의

여윳시간에 피드에 뜬 제일 상단의 글 하나만.


내가
정말
진심으로
눅진하게
눌러 읽은 글이
아니면
라이킷을 누르지 않을 생각입니다.


내가 숨쉬며 살아가는
모든 시간들이 진심이고 싶어서입니다.










이전 09화 애급옥오_승하글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