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작가 이윤호 Dec 09. 2022

시간을 돌릴 수 있다 해도

시간을 돌릴 수 있다면 너는 언제로 돌아가고 싶어? 


나는 고등학교를 선택했을 때로 돌아가고 싶어. 

그랬다면 우리가 이렇게 만나지 않았을지도 모르잖아. 

그랬다면 내가 후회로 아파했을 일도 없었을 거야. 


그래서 그때로 돌아갔다면 나는 지금 다를까? 

돌고 돌아 나는 똑같은 선택을 했을 거야. 


그때의 나는 그것이 최선이었을 테니깐. 

너도 그것이 너에게 최선이었잖아. 너도 많은 생각을 했겠지. 


그래도 네가 나랑 친했었다고 말해준 건 고마웠어. 

난 혼자 친했던 것은 아니었을지 계속 그 시간을 되돌아갔었거든. 

만약 친한 것이 아니었다면 내가 한 후회는 정말 비참하잖아. 

그래서 친했다는 사실로 충분해졌어. 


그때의 후회로 아주 슬펐고 얼마나 많은 것을 포기했는지 

너는 모를 거야. 


그래도 그 후회로 많은 사람을 얻었고 내가 성장할 수 있었으니 

이제 후회하지 않으려고. 


그래도 만약에, 만약에 말이야. 

나중에 또 보게 된다면 그때는 웃으며 인사하자. 

그 과거로 거리를 두기에는 서로 멋있는 사람이 되어있을 테니.


이전 02화 브런치에서 글을 쓰는 이유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