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작가 이윤호 Dec 10. 2022

네가 행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네가 행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네가 행복하면 그걸로 됐다고 말했다. 


(사실, 이 말은 내가 너를 그만큼 생각한다는 것을 

알아줬으면 했던 거였어.) 


(사실, 나는 이기적이라 

내가 있을 때 행복했으면 했어.) 


(사실, 네가 행복하길 바란다는 말은 

내가 행복해지기 위한 수단이었어. 

그 말을 해야 내가 아무렇지 않아 보이고 

괜찮을 것 같았거든) 


정작 내가 없을 때 네가 행복하다면 

질투할 거면서. 


그 모습을 보고 아파할 거면서 


나는 언제부터인가 네가 행복해지길 바란다는 

거짓말을 하고 있었어. 


사실, 내가 너를 행복해지게 할 자신이 없어서 

그래도, 내가 너를 행복하게 만들고 싶어서 

네가 행복하길 바란다고 말한 거야. 

내가 너에게 필요하길 바란 거야. 


그렇게 네가 행복한 순간에 

네가 행복하길 바란다고 말한 

내 말이 떠오르길 바란 거야

이전 29화 그래도 가끔 네가 아무렇지 않은 척하면 슬퍼지더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