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반창고 Oct 31. 2020

시툰|사랑하게 되었을까

내가 왜 그녀를












사랑하게 되었을까

-내가 왜 그녀를





가끔 


물끄러미 바라본다


내가 왜 그녀를 사랑하게 되었을까 





그때의 나는 수만 가지의 이유를 가졌고


여러 겹 쌓았다가


지금은 그들이 풍화된 지 오래다





그때의 나는 한 가지의 마음을 가졌고


여러 밤 증명하다가


지금도 하나만 남아 대신 살찐 지 오래다





이따금


우두커니 바라본다


그녀가 왜 나를 사랑하게 되었을까





수만 가지의 이유와 한 가지의 마음을 가졌을 텐데


봄에 핀 첫 잎처럼 싱그레 웃기만 한다


무심코 들추니 둘레에 그녀가 아닌 게 없다







#가까이 있으면 소유했다고 함부로 대한다.

#멀면 서로를 느끼는 감각이 무뎌진다.

#그러니 언제든 팔이 닿는 거리에서 사랑하자.

작가의 이전글 시툰|不자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