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an스 Aug 17. 2017

연을 매다는 예술가, Jacob Hashimoto특별전

Wäinö Aaltonen Museum of Art


Jacob Hashimoto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일본계 미국인으로 뉴욕을 기반으로 전 세계적으로 왕성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매우 hot한 시각예술가이다. 일본 전통 연(kite)을 소재로 다양한 시각적아름다움을 보여주는 그의 작품은 미국의 캘리포니아, 와이오밍, 일리노이, 텍사스등지와 독일, 이탈리아, 심지어 핀란드의 espoo에 public collection으로 설치되어 있으며 세계 유수의 미술관에 특별전을 열고 있다.


헬싱키바로 옆에 자리잡은 제법 큰 도시 Espoo에는 Art museum과 세개의 박물관을 한데 모아놓은 Weegee house가 있는데 바로 이곳에 Jacob Hashimoto의 작품이 있다. Jacob은 시카고예술학교에서 수학하였기 때문인지 시카고대학에도 그의 작품이 있으며 시카고가 속한 주 일리노이의 oak park 공립 도서관에도 작품이 설치되어 있다.


나와 인연이 많은 장소에서 그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었던 덕분에 설치미술이나 현대미술에 식견이 없는 내가 그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었다. 더욱이 그는 종이와 나뭇살을 이용한 다양한 모양과 크기의 연을 이용해 작품활동을 하는지라 묘하게 동양적 정서와도 맞닿아 있다는 느낌을 받곤 했다.


핀란드 관광청이 추천하는 핀란드의 10대박물관중 Turku에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미술관, Wäinö Aaltonen Museum of Art에서 이런 Jacob Hashimoto의 특별전이 한창이다.아니갈 이유가 없다. 노란 이쁜이 챙겨들고 Aura강을 바라보고 자리한 Wäinö Aaltonen Museum of Art로 그를 만나러 떠난다.



Espoo의 Weegee house가 궁금하시면 아래 꾹

https://brunch.co.kr/@lifeinfinland/378



Turku의 Wäinö Aaltonen Museum of Art가 궁금하시면 아래 꾹

https://brunch.co.kr/@lifeinfinland/304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