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d Sep 15. 2017

여름이 지나가서

이번 여름도 유독 더웠고 비가 많이 왔다. 구멍이 숭숭 뚫린 운동화를 사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어물거리다보니 지나갔다. 그리고 좀 길었다. 길게 느껴진것 같기도 하다.

여름이 길게 느껴졌던 것은 작년말부터 여름전까지가 너무도 빠르게 지나갔기 때문이 아니였을까. 그때의 나는 에너지가 넘쳤고, 넘치는 에너지는 쓰일곳이 많았다. 지금은 좀 다른것 같고.

달리다가 잠시 쉬어갈 수 있었던 덕분에 이것저것 알게된게 많다. 내가 잘하는 것과 잘 못하는 것, 잘 해야 하는 것과 좀 못해도 되는 것 등을 알게 되었다. 스스로에게 테두리를 짓는건 별로 좋은 일은 아니지만, 적어도 있다는건 알아야 나중에 넘어보든 말든 하지.

가장 강하게 떠오르는 장면은 의외로 넷플릭스에서 본 드라마의 한 장면이다. 어떤 결과를 맞게될거라고 알게된 주인공이 일말의 망설임이나 돌아봄 없이 중요한것을 챙기고, 정리하고, 다음을 준비하는 이야기다. 상황은 언제나 주어지기 때문에 (또는 만들기 때문에) 그 다음은 중요한걸 찍고, 달리면 된다. 그런데 아직 그걸 머리로만 알아서 잘 못하고 있다. 이제는 좀 잘하려고.

정신이 없고 시간이 없으면 중요한걸 잘 못찍게 된다. 그래서 여유가 있을때나 여유를 만들어서 정리해야 하는것 같다. 안그러면 바쁠때 몸이 달아 이상한 선택을 하고, 그게 망해야 중요한게 무엇인지 떠오른다. 취준 시작하기 전에 엑셀에 아는 회사 이름을 다 쓰고 가고 싶은 순서대로 줄을세웠다. 그리고 정신 없이 몰아치는 동안 그게 도움이 많이 되었다. 표를 하나 새로 만들 때가 되었다.

작가의 이전글 뒷목이 팽팽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