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녕마나 Dec 15. 2020

몬s, 새잎 돋을 준비

열이 갓 내린 아이의 서늘한 이마에

손을 대고 안도해 본 이라면 알 것이다.

잘 이겨내주어, 잘 자라주어 고맙다는 인사가

얼마나 많은 간절함을 담고 있는지.


진드기 공격을 이겨내고 살아남은

나의 삼총사 중 몬s는 잊을만하면

새잎을 돋아내며 주저앉는 내 마음을 위로하곤 했다.

이번에도 바로 전 새잎에서

다시 새로운 잎이 돋아나고 있다.

나도 어서 새잎을 내야하는데,

'보통사람 박춘수' 마무리한지도

벌써 한달하고도 반이 지났다.

다행인 것은 할 이야기들은 많다는 것이고,

그에 비해 내가 시동을 걸기까진

다소 굼뜬 사람이라는 것은

그닥 다행이라고는 볼 수 없을 것이다.

그래도 서두르는 것보다 때를 기다리는 것이 낫다.

돌아보면 그랬다. 서두르면 그르쳤다.


살펴보니 돋아나는 잎은 구멍이 두 개나 뚫려있다.

(처음에는 갉아먹은 형태의 잎인 줄 알았는데

자세히 살펴보니 그게 아니라는 사실에 나는 '풋-'하고 작은 웃음을 터뜨렸었다)


어젯밤에 첫눈이 내렸다는데 나는 보질 못했다.

큰 아이는 도둑눈은 원래 그렇게 오는 것이라,

유치원에서 배웠다 했다.

분명 흔적을 남겼을 거라고도 했다.

작은 아이는 눈이 오질 않으니

도무지 겨울이 올 수가 없다고 말했다.

날이 추워졌다고 겨울은 아니라는

아이들의 강한 확신 섞인 말과 눈동자에

나는 '그래'라는 말로 짧게 답했다.


아이들이 이제 겨울이라고 인정하면

그때는 나도 새잎을 내야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예쁜 아가를 괜히 개똥이라 부르는 게 아니었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