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재일 Nov 06. 2023

양단으로 제작해서 판매하는 물건들

보자기, 이불보, 조각보 이불을 판매하다

우리가 현재 하고 있는 물건들은 양단 종류를 비롯해서 다양하게 있는데, 여기서는 양단으로 제작해서 판매하는 제품인 보자기, 이불보, 조각보 이불에 대해서 이야기하겠다. 




홑보자기
겹보자기


보자기는 크게 홑보자기와 겹보자기로 나뉘게 된다.

홑보자기는 한 가지 색상의 양단을 한겹으로 제작하서 두께가 얇고, 양면이 하나의 일체감을 주고, 겹보자기는 서로 다른 두 가지 색상의 양단을 두겹으로 제작해서 두께가 두껍고, 양면이 서로 상반되는 화려함을 준다.

사이즈는 작은 것은 55cm×55cm 이하부터 큰 것은 150cm×150cm 그 이상까지 다양하게 있고, 용도는 선물, 예단 포장 등에 쓰이고 있다. 




이불보


이불보는 이불 보관함이고, 용도는 혼수예단이불, 요, 베게 등 침구를 포장하는데에 쓰이고 있다. 




조각보 이불


조각보 이불은 여러 가지 색상의 양단들을 네모 조각으로 잘라서 서로 맞붙여서 제작했다. 

보기만 해도 우리 나라 전통의 아름다움을 되살리기 위해 정성들여서 조각 하나 하나를 오랫동안 바느질해서 제작한 장인 정신이 돋보인다. 그리고 색상 조각들이 다양하게 연결되어 있어서 알록달록하면서도, 서로가 연결된 공감의 아름다움을 준다.

사이즈는 보통 1인용: 160cm×210cm, 2인용: 180cm×220cm, 침대용: 200cm×230cm 으로 나뉘게 된다.




보자기, 이불보, 조각보 이불은 전통적인 느낌을 주면서도, 여러 가지 색상과 여러 가지 문양의 양단으로 제작해서 고객들의 반응도 제각기 다양하다.

작가의 이전글 자영업의 첫 시작과 적응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