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OFAC Nov 22. 2018

바다를 입속에 한가득 머금다

[조개구이]

이제 제법 날씨는 쌀쌀해져서 패딩을 입기 시작했다.

이런 날씨에는 고기보다 시원한 국물을 먹을 수 있는 해산물이 생각난다.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논현동 [갯벌의 진주]를 소개한다.


갯벌의 진주 동양적인 인테리어


들어가면 나무로 이루어진 동양적인 인테리어가 눈에 들어온다. 

외국인 친구들을 데리고 와도 좋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쭈꾸미 볶음

잠시 후 먼저 등장한 쭈꾸미 볶음. 

치즈와 어우러져 단짠의 조화가 완벽했다.

조개찜보다 이 요리를 더 맛있게 먹었다. 


조개찜

조개구이와 조개찜 사이에서 고민하다 국물이 있는 찜으로 선택했다.

더 담백하기도 하고 칼국수 사리를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조개구이보다는 손이 덜 간다.

조개찜을 먹을 때 사실 조개 말고 다른 것에는 손이 잘 가지 않는데 여기의 문어숙회는

부드러워서 초장에 찍어 맛있게 먹었다. 


실한 조개

백합처럼 큰 조개가 입안에 가득 찬다.

베어 물면 고소한 즙이 주르륵 흘러나온다. 

그럴 때는 순하리 한잔과 함께 하면 더할 나위 없다. 


쌀쌀한 날 어김없이 생각나는 조개찜을 강남에서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 

*재방문의사 있음

*조개찜, 조개구이, 쭈꾸미 볶음 추천


더 많은 비밀 맛집 in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lofac_/



매거진의 이전글 달달한 위로가 필요한 날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