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매장이 없어도 브랜딩을 해야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구독자님은 스마트스토어를 이용해 보신 적 있나요? 네이버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자연스럽게 이용해 보셨을 것 같은데요.
스마트스토어는 쇼핑몰과 블로그의 장점을 결합하여 누구나 쉽게 온라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플랫폼입니다. 이런 장점 때문에 매년 최대 12만 명의 신규 창업자를 배출하며, 청년층부터 장년층까지 많은 온라인 창업가들이 생겨났죠.
하지만 연마다 새로운 스마트스토어가 등장하면서 경쟁을 피할 수 없게 됐습니다.
그렇다면, 이 경쟁에서 승패를 가를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이 경쟁의 키(key)는 '고객의 신뢰'입니다. 온라인에서는 상품을 직접 보거나 만져볼 수 없기 때문에 고객과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브랜딩 작업이 필요한데요. 그 방법으로는 한눈에 브랜드를 인식할 수 있는 로고, 제품 패키지 등을 제작함으로써 브랜딩 인식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럼 실제 스마트스토어 브랜딩 성공사례로 어떤 식으로 통일감을 주어야 할지 알아보아요.
더 패브릭랩 (THE FABRIC LAB)
브랜딩 작업을 성공적으로 하고 있는 사례로 스마트스토어 '더 패브릭랩'을 소개합니다. 더 패브릭랩은 천연 코튼 패브릭얀을 제작·판매하는 브랜드입니다.
더패브릭랩 강진주 대표의 인터뷰에 따르면, 온라인몰을 통해서 사업 운영을 하다 보니 비주얼적인 부분이 큰 역할을 했다고 합니다. 자사 제품을 잘 보여주고 고객의 이목을 집중시켜서 브랜드를 다시 기억할 수 있게 만드는 게 가장 중요했죠.
그래서 브랜딩의 기초 작업인 로고부터 시작해 심볼, 포장 패키지, 배너 광고, 웹 디자인 등 통일감 있는 디자인으로 전문적이고 신뢰가 가는 온라인몰의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한번 다져놓은 브랜딩은 계속해서 인지도와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지속적인 매출 신장을 이룰 수 있었죠.
스마트스토어의 성공적인 브랜딩 사례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통일된 디자인 요소를 통해 온라인몰에서도 소비자에게 강력한 브랜드 인상을 심어줄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강화시켜주며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온라인몰의 브랜딩은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식하도록 하여 성공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온라인몰 디자인 제작 사례는 아래 버튼을 눌러 확인해 주세요!
*온라인몰 디자인 살펴보기
*뉴스레터 구독하기
*지난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