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차마 Apr 15. 2016

눈물나게 예뻤던 우리 시간

우리의 벚꽃

너를 9월에 만났다.

10월에 우리는 연인이 됐다.

그리고 1년 반이 지났다.


 너와 두 번의 봄을 함께했다. 너는 봄을 참 좋아했다. 겨울이 끝나는 걸 좋아했고, 계절이 바뀔 때 나는 봄 냄새를 좋아했다. 봄이면 우리는 교정 잔디밭에 누워 하늘을 봤다. 눈을 감은 채 함께 바람 소리를 듣다가 눈앞에 와 있는 네 얼굴에 자지러지게 웃으며 네 콧잔등에 뽀뽀했다. 하늘이 그리 예쁠 수가 없었다. 너와 함께 누워 있으면, 손가락 끝부터 점차 하늘 빛깔로 물드는 것 같았다.

 나는 가끔 너에게 홀렸다. 네 눈이 웃음으로 가늘어져 잔뜩 휘어질 때, 그 해사함이 너무 예뻐 멍해졌다. 그럴 땐 너와 함께 있는데도 갈증이 솟았다. 뭔가 네가 부족해서, 널 있는 힘껏 끌어안고도 어쩔 줄을 몰랐다.

 너도 가끔 내게 홀렸다. 그게 네 표정에서 보였다. 헤에-하고 풀리는 네 눈이, 참 좋았다. 내가 이 세상에서 제일 예쁜가보다, 싶게 넌 웃었다.

 우리는 매일 만났고, 난 매일 밤 다음 날을 기대하며 가슴이 부풀어 잠이 들었다. 우리는 환한 낮 여우비 속에 손을 잡고 거리를 내달리고, 산봉우리 바위 위에서 끌어안고 낮잠을 잤다. 이틀에 한두 끼씩 먹던 나는 널 만나고 음식이 맛있는 줄을 알았다. 네 사랑한다는 말에 가슴이 벅차올라 끅끅 울었고, 인생이 행복하다고 내내 노래를 불렀다.

 내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600일이었다. 어떻게 이럴까 싶게 사랑받고 사랑했다. 내 600일은 통째로 너였다. 돌아보니, 그렇다. 가슴이 벅차도록 너였다.

 믿을 수 없게 찬란한 나날이어서, 나는 자꾸만 벚꽃을 생각한다. 하얗게 눈꽃으로 떨어져 내리는 벚꽃이, 자꾸만 눈을 가린다. 아름다운 것은 모두 찰나라 했다. 찬란한 것이 영원할 수 있을까. 찬란한 것들이, 끝나지 않을 수 있을까.

 

 너와 내가 벚꽃이 아니었으면.

작가의 이전글 이불 냄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