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감자댄서 Nov 20. 2019

2020년 승진운이 좋다고요? 난 그거 필요없는데...

[1일 1점] 직딩 아재의 2020년 좋은 사주 만들기

[3줄 요약]
ㅇ 내년 운세가 궁금해요!
ㅇ 나에게 좋은 운이 무엇인지 구체화해봐!
ㅇ 그리고, 지금 당장 실행할 수 있는 Small Step를 찾아 실행하자. 그것이 바로 좋은 운 만들기 비법니다



1. why - 내년 운세가 왜 궁금하니


요맘때가 되면 나를 조금 아는 친구, 선후배들이 나에게 말해요. '내년 사주 한번 봐주라.'라고... 그러면, 나는 그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하고 싶어져요.

너 지금 삶에 불만이 많구나?


솔직히 말하면, 그들은 '사주명리', '타로 리딩' 같은 논리와 철학 체계에는 관심이 없어요. 그들은 자신들이 듣고 싶어하는 말이 있어서 나에게 내년 운세 어쩌고 저쩌고 하는 것이예요. 그들이 듣고  싶어하는 그 말이 뭐냐고요?


'좋은 운'의 파도에 올라타는 법


2. what - 그들이 듣고 싶은 2가지 말

 

내년에는 운이 좋아집니다!

내년에는 드디어 또라이 팀장과 떨어지겠네요.


그들이 듣고 싶은 얘기는 이거  딱 2마디입니다. 다른 어떤 말도 그들에게는 필요없지요.


직딩들에게 좋은 운이란 게 뭐가 있겠어요? 지랄같은 개XX 상사만 없으면 되는 거 아닐가 싶기도 해요.  일부 권력욕으로 가득찬 인간들만 승진을 위해 일을 많이 할 뿐이죠.  


이러한 직딩들은 왜 내년에 운이 좋아지고, 그 좋은 운세 파도에 올라타기 위해 무엇을 해야할지에는 관심이 없어요.  기를 괴롭히는 마이너스 요인만 제거하고 싶은거죠.


이러한 그들에게 나는 어떤 말을 해줘야 할까요? 그냥 그들이 듣고 싶어하는 말을 해줄까요? 아니면, 현실 직시를 시켜줘야 할까요?




3. how - 사주명리로 풀어 본 2020년 내 운세


나는 그들과 다른 사람이고 싶어요. 그래서 사주명리로 2020년 운세를 분석했습니다. 음...


좋다!
그것도 중상 수준으로  좋다!


오호라.. OO철학관 가면 분명히 십중팔구 내년 내 운세는 좋다고 말할 것입니다. 그런데, 정말 중요한 것은 '어떤 운'이 좋냐입니다.


예를 들어, 나는 회사내에서 승진을 원하지 않아요. 그런데, 내년에 승진운이 좋은 경우, 보통 사주 상담가는 '운이 매우 좋아.'라고 말합니다. 승진운이 좋은 것 같지만, 실제로는 이런 의미예요.


- 승진운이 좋은 해에는 일이 정말 정말 많을꺼예요.
- 그리고, 그 일을 하는데 장애물이 있어요. 즉, 힘들어요.
- 그러나, 그 일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나면 보상이 돌아오죠. 그것이 바로 승진...

 

나는 승진을 원하지 않아요. 그러니, 승진운이 좋은 연도는 나에게는 좋은 해가 아니예요. 내가 좋아하지 않는 음식을 100인분 주면서 맘껏 먹으라는 것과 똑같지요.


그러면, 2020년 내 좋은 운은 어떤 운일까요?


2020년 고민을 많이 하면서 내공을 쌓 해입니다. 그 내공은 곧 자신감으로 이어지지요. 그 쌓인 자신감은 어디로 사라지지 않아요. 리고, 그 자신감으로 뭔가 일을 시작합니다. 그렇게 운이 트이고 내가 원하 목적지에 도착하지요.




4. 에필로그 - 지금 무엇을 할래?


여기서 마지막 질문합니다.


운이 좋으면 아무것도 안해도 되나요?


말도 안되는 얘기죠. 내가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어떤 변화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2020년 운이 좋다면, 그 운을 살려서 평소보다 더 열심히 해야 합니다. 그래야 그 운이 내가 원하는 결과물로 바뀌지요.


그래서, 나는 무엇을 할 것이냐고요?


글을 쓰렵니다. 직딩들의 고민과 그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해... 그리고, 그것을 위해 책을 읽고 고민하고 다른 사람들과 얘기 나눠야죠.


이렇게 '좋은 운 -> 운을 활용하는 행동 -> 좋은 결과'라는 선순환 고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것이 바로 사주명리를 활용한 개운법입니다. 정말 쉽지 않나요?



[참고] 좋은 운 만들기 1탄

https://brunch.co.kr/@lovewant/218


[참고] 2019년 내 운세 예상은 이랬군..

https://brunch.co.kr/@lovewant/175








매거진의 이전글 행복은 그렇게 멀리 있는 게 아니었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