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보라작가 Feb 14. 2024

그런 사람...



함께 같은 곳을 바라보며

같은 꿈을 꾸고

손잡고

함께 걸어갈 수 있는 사람


내가 상상하고 말하는 모든 것들이

현실이 될 수 있음을

믿어주는 사람

내가 걸어온 길을 보지 않아도

얼마나 힘들고 외로운 길이었는지

알아주는 사람


일도 사랑도 육아도

함께 할 때도 떨어져있을 때도 있지만

서로 믿고 의심하지 않고

오해하지 않고 굳건하게 사랑할 수 있는 사람


가정적이고

가족을 아끼고 사랑하는 사람

부모에 효도하지만

부모보다 나를 더 우선시해줄 수 있는 사람

아이를 사랑하지만

아이보다 나를 더 챙겨주는 사람


나는 그 사람이 옆에 있으나 없으나

절대 바람은 피우지 않는 사람이니까

다른 사람들 말에 흔들리지 않고

내 사람에게 상처주지 않는 사람

바람 피우거나 딴 데 시선 돌리거나

나보다 더 다른 사람을 중요하게 생각해

나를 서운하게 하거나

낙동강 오리알 느낌 안 느끼게 하는 사람


자존감도 자기 사랑도 높아서

나를 깔아뭉개지 않고

나를 있는 모습 그대로

내 성격이 편안하게

내 실력이 제대로 나오고

더 성장할 수 있게 해주는 사람


어지간 해서 화를 잘 내지 않고

잘 이해해주는

바다와 같이 이해심이 넓은 사람

그래도 화가 나거나 삐지는 것도

살짝 표현해도 내가 풀어주면

금방 풀리는 사람

여자의 사랑을 받을 줄 아는 사람


많은 사람들 속에 있어도

잘 곁도 안 주고 마음도 안 주는

외로워하는 나를 알아서

외로움 많이 타는 내 옆을

외롭지 않게 손잡고 따뜻하게 있어줄 수 있는 사람


내가 그 사람에게 마음껏 기대고

응석부리고...

힘든 얘기 해도

편안하게 받아줄 수 있는 사람


다른 사람하고는 벽 쌓고 말도 잘 안 하지만

사랑하는 한 사람에게만큼은

수다쟁이인 나를 감당할 수 있을 정도로

티키타카가 잘 되고 대화가 재밌는 사람

마음의 여유가 있는 사람


세상 어떤 것보다

나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주고

내가 그 사람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할 수 있게 해주는 사람


독립적이고 어른스러운 사람

사회의 통념 규율을

나에게 강요하지 않는 사람

내가 작가로 최고로 성장할 수 있게

사람으로는 한 인간으로 있을 수 있게

정신적으로 여유와 편안함을 주는 사람


내가 그 사람을 최고로 만들어주고자

노력하는 게 뭔지

정확하게 알아주는 사람

내가 하는 말들을 허투로 듣지 않고

고치고 발전하고 노력하는 사람


진짜 부족한 나를 알아보고

보듬어주고 안아주고 품어주고

감당할 수 있는 사람


부드럽고 따뜻하면서도

나에게 사랑하는 표현을 확실하게

남자답게 해주는 사람

자기 마음 표현하는 걸 부끄러워하지 않고

솔직하고 씩씩하게 할 수 있는 사람

나를 우선시해주는 사랑꾼


보수적이고 모범적이면서도

때로 사람들 대화하고 노는 걸 좋아하는 나와

잘 맞는 사람


나랑 재밌게 잘 놀아줄 수 있는 사람


돈이 많으나 없으나

서로 손 잡고 진심으로 사랑하고

아껴주며 살 수 있는 사람


일을 좋아하는 나와 함께 일하며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람

일을 열정적으로 하더라도 체력이 약해

꼭 혼자 쉬어주는 시간 가져야하는

나를 이해해줄 수 있는 사람


때로 어른스럽고 대장이거나

카리스마 있는 내 모습도

사랑으로 봐줄 수 있는 사람


내 모든 모습을 사랑해줄 수 있는 사람...

내가 잘하는 것 잘할 수 있게 해주고

못하는 건 못한다 구박하지 않고

도와줄 수 있는 사람


내가 너에게 원하는 것들을

나는 너에게 내가 해줄 수 있는 사람이길 바래


내가 너에게 완전한 사랑이었으면

내가 너에게 행복 기쁨이었으면

내가 너에게 은총 축복이었으면


내가 너에게 빛나는 사람 될 수 있도록

함께 빛으로 나아갈 수 있는 사람이길





작가의 이전글 간절히 바라는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