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ynn Mar 28. 2023

표정

참고로.. 이 아자씨 손은 저 언니 궁뎅이에 있음

나는

나의 얼굴을 보지 못한다

어떤 표정으로 웃는지

새침하게 눈흘길때 눈모양이 어때지는지

설렐 때 입술 주름이 얼마나 잡히는지

기분이 가라앉으면 볼이 얼마만큼 내려오는지

술 마신 다음날 나의 눈밑이 어떻게 쳐지는지

네가 내게 키스했을 때 나의 눈동자가 어떻게 변하는지

나는 알지 못한다

함께한 시간 동안 내 얼굴보다

네 얼굴을 더 많이 보아서

멀리서 짓는 눈모양을 보아도 너의 기분을 알 것 같다

살짝 깨문 입술이 무얼 뜻하는지

긴장한 검은 눈동자가 왜 내게 와 있는지

너무 잘 알아서

무뚝뚝한 표정과 흩어지는 시선을 마주한

지금 이 순간

나는 내 얼굴을 네게 보여주고 싶지 않다

나의

마음속을 훤히 열어 네게 보여주는 것 같아서

내 얼굴을 확인할 수 없어서

지어지는 너의 표정이 답을 하는 것 같아서

고개를 숙여버린다

작가의 이전글 시선의 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