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만얼 May 11. 2020

커피따라 세계일주 - 런던, 카페인

London, Kaffeine

Kaffeine이라는 카페는 몬마우스 커피의 바리스타가 추천해줬습니다. 그녀가 이곳을 추천해주면서 해주었던 이야기를 듣고 ‘여긴 꼭 가봐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런던에 있는 카페 중에서 이 카페가 유일하게 스퀘어 마일(Square Mile)이라는 브랜드의 커피 원두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10년도 더 전인 2007년에 영국 출신의 바리스타가 세계 바리스타 챔피언십(World Barista Championship)에서 우승하였습니다. 그가 바로 스퀘어 마일의 창립자이자 로스터인 제임스 호프만(James Hoffmann)입니다. 제임스 호프만은 지금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로스터이자 바리스타입니다. 뛰어난 열정과 창의력으로 끊임없이 커피에 대한 연구를 하면서 커피 시장 전체를 발전시켜 나가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이죠.


제임스 호프만은 개인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는데 매우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가 많이 있습니다. 커피를 편리하고 맛있게 추출하는 방법부터 시작해서 커피 용품의 성능 비교, 커피 시장의 최신 이슈 등 다방면을 다루고 있으니 꼭 한 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Mb0O2CdPBNi-QqPk5T3gsQ)


이렇게 멋있는 사람의 커피는 얼마나 맛있을까 기대하며 몬마우스 커피와 가까운 소호 거리의 Kaffeine을 찾아갔습니다.




Kaffeine은 호주, 뉴질랜드 출신의 바리스타들이 런던에 와서 만든 브랜드입니다. 이 카페는 유럽 내에서 이미 매우 유명한 곳이었으며 런던에서 주는 개인 카페 부문의 상을 세 번이나 받았고, 트립 어드바이저(Trip advisor)에도 자주 노출되고 있었습니다. 


함께 간 친구들은 더운 날씨에 지쳐서 커피는 마시고 싶지 않다며 밖에서 기다린다고 합니다. 미안한 마음에 얼른 커피 한 잔을 마시고 나오겠노라며 빠르게 가게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그 안에 에어컨이 있기는 했지만 오히려 창문을 열어 놓는 게 더 낫다고 생각할 정도로 에어컨의 성능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스퀘어마일의 커피를 꼭 마셔보고 싶다는 생각에 빠르게 에스프레소 한 잔을 주문했습니다. 



(c)만얼 | 카페 내부





[커피따라 세계일주 - 유럽편]은 책으로 출간되어 있습니다. 이후의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책을 구매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현재 11번가, 알라딘, yes24, 부크크 홈페이지 총 4군데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https://brunch.co.kr/@manall/78


이전 02화 커피따라 세계일주 - 시작, 런던 몬마우스 커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