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케팅 김이사 Oct 29. 2020

건강한 아빠되기 프로젝트

주기적인 건강검진과 운동을 생활화합시다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아빠생활입니다.



요 며칠 환절기라 몸상태가 이상했어요. 가슴에 통증도 느껴지고 이유 없이 피곤한 느낌이 들어서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았어요.



그동안 회사생활이 바빠 병원을 못 가봤는데 백수가 되면서 남는 게 시간이라 이번 주는 매일 가게 되네요^^;



월요일에는 영상의학과에서 심장초음파 등 다양한 검사를 진행했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정상이었어요.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면 혈관이 수축되어 간혹 가슴통증이 올 수는 있지만 저는 일단 심장은 건강한 걸로.^^;



화요일은 내과를 방문하여 기본 검사를 받고 멀티비타민 수액을 맞았어요.



수요일은 예전부터 가려고 했던 도수치료센터를 방문했는데요.


2년 전 다리가 심하게 부러지고 8번의 수술을 하면서 약 3센티가 줄어들게 되었는데요. 그 결과 골반이 심하게 뒤틀리고 척추도 휘게 되었어요



이런 상태를 2년간 방치했더니 몸이 점점 안 좋아지는 게 느껴지더라고요.



이제 틈틈이 병원도 다니고 아픈 곳이 있으면 바로 치료해서 찰떡이가 태어나면 건강한 모습으로 오래오래 함께 있으려고 해요



아참! 그리고 찰떡이는 아들이라 함께 놀려면 체력이 많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일주일에 3일은 달리기를 하면서 체력을 기르고 있는데요. 처음에는 꾸준히 달리는 게 어려운데 이 습관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꿀팁 하나를 드릴게요



바로 '챌린저스'라는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거예요



이 앱은 운동뿐만 아니라 새벽 기상, 공부 등 다양한 습관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내가 원하는 습관에 돈을 걸고 사진 인증을 하면 돈을 돌려주고, 그렇지 않으면 내 돈이 습관 만들기를 성공한 사람에게 돌아간대요



저는 이 앱으로 현재 새벽 기상과 달리기를 꾸준히 하고 있고 체력도 많이 좋아졌어요




아들 아빠라면 아들과 함께 있는 동안 몸으로 놀아줘야 할 때가 많을 것 같은데요.



우리가 아프고 피곤하면 아들과 함께 놀 수 있는 그 몇 년도 안 되는 시간을 제대로 못 보낼 것 같아요. 그럼 나중에 시간이  흘러 너무 후회가 될 것 같아요



아빠들, 우리 아프지 말고 건강하게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고 행복한 육아생활해보아요



오늘도 저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과 라이킷은 제게 힘이 됩니다


내일도 좋은 글로 찾아뵐게요~


슬기로운 아빠생활 : 슬로아생

brunch.co.kr/@informalism


작가의 이전글 돈이 없어도 맛있는 건 먹고 싶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