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시 Aug 27. 2020

여름이 지나가는 저녁

이곳이 어디든 다음 역까지 걸어가야겠다, 천천히 

8월 27일 목요일 저녁, 


아침에 산에 가는 것도, 매일 책 한 권 읽는 것도, 글을 쓰는 것도, 새벽에 일어나는 것도 지키지 못하고 있다. 

그래도 어제보다 오늘 에너지가 충전된 느낌이다. 

혼자 있어도 기분이 많이 다운되지 않는다. 

매일 비가 와도 기분이 많이 나빠지지 않는다. 


집에 있을 땐, 늘 넷플릭스를 틀어 놓는다. 

<청춘시대 1,2>를 다시 보며 글을 쓸 용기를 얻었고, 

<야식남녀> <식샤를 합시다2>를 보며 잃었던 입맛을 찾았다. 

<오! 나의 귀신님> <힘쎈여자 도봉순>을 보며 명랑해지는 법을 알게 되었다. 

<미스터 션샤인> <킹덤 1,2>를 보며 감탄하고 감탄했다. 


조만간 이사를 간다. 

이 동네를 떠나는 게 아쉬워 2년 만에 맛집을 찾아 혼밥을 시작했고, 

새로 생긴 카페에 단골이 되었다. 

동네 서점 주인과 술을 마시기도 했다. 


코로나로 약속들이 다 깨졌다. 우울함을 말하고 나면 좀 괜찮아지는데, 

만남들이 미뤄지면서 다시 혼자가 되는 시간이.  

그냥 잊히는 기분이 든다. 내가 별로 중요하지 않는 기분이 든다. 

상황 때문인 것을. 


대단한 충격이나 아주 나쁜 일로 우울증이나 공황장애가 온다고 생각했다. 

그러기에 내 경우는 가벼운데, 나는 왜 이렇게 나약할까, 생각할 때가 많다. 


달리고 있는 기차에서 혼자 뛰어내린 느낌.

떨어진 곳이 어디일까.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정말 아픈 걸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