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tilda Feb 27. 2024

무제

어제밤에는 카톡에 6갠가 와있었다.

나는 모든 연락을 회사에 있을때 마무리 짓는 타입이라 누가 연락을 했을까 하고보니 전회사 동기다.

그 사람은 사실 일주일인가 교육 받다 퇴사한 사람이고 지난 구정 연휴에도 만나서 세시간이나 수다를 떨었기에 나로선 왜 자꾸 나한테 연락하나 싶다.


사실 지난 연휴때 만난 이후로 나는 더 이상 연락도 하지 않고 있고 그쪽에서 연락이오면 대답만 할뿐이다.

이쯤되면 알아들었겠거니 했는데 오랜만이라며 또 연락이 와서 알고싶지 않은 본인의 일상을 이야기한다. 알고 지낸 시기가 오래된 것도 아니고, 내가 그 사람에게 계속 연락을 하는 것도 아닌데 굳이 나에게 이런 소식을 전달하고 관계를 이어가려는게 사실 이해가 잘 안간다. 지난번에도 계속 나는 바쁜 상황인데 밥을 먹자고 하고 나는 부담스러워 카페에 가자고 해서 겨우 커피만 마시고 왔던 것이다.


할말이 많다며 또 만나자는 연락에 나는 한시간 만에 ‘이사 준비로 바쁘니 내가 나중에 연락하겠다’라고 대답하고 끊었다. 본인은 본인의 인생을 나에게 나누려는것 같은데 상대방인 나는 그쪽에 내 인생을 나눌 생각이 전혀 들지 않는다. 정말 냉정하게 말하면 나에게 불필요한 사람인 것이다. 그리고 이렇게 잊을만하면 연락하는게 좀 집착으로 느껴져서 무섭기까지 하다.


하여간 이젠 더 이상 연락이 안오도록 조치를 했으니 더 이상은 그만.

작가의 이전글 이번주 먹은 것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