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음밭농부 Aug 01. 2020

지금 나의 최선은 무엇일까?

세상에 인정받을 수 있는 법

사자는 사자의 최선을 다하여 사슴을 쫒고

사슴은 사슴의 최선을 다하여 사자를 피하듯

세상은 최선의 연속입니다.


내가 사슴의 편에 서게 될 때

사자는 최악이 됩니다.


내가 내편에서만 판단할 때

세상은 최악이 됩니다.


할일없이 게임 삼매에 든 아들도

제정신인가 싶은 정치인들도

모두 그들의 최선을 다하고 있을 뿐입니다.


나의 최선은

있는 그대로의 세상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내가 세상을 있는 그대로 바라볼 수 있을 때

비로소 세상은

나를 있는 그대로 인정할 것입니다.


지금과 평화롭기를...


마농

이전 03화 꼼짝없이 죽었다고 느껴질 때...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