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써니 Dec 18. 2020

[오늘을 남기다] 눈 내리는 건

누군가와 같이 봐야 더 좋다.


아침에 일어나니 세상이 온통 하얗게 변해 있었다.

집에 텔레비전이 없어서 일기예보를 따로 검색해보지 않으면 알려주는 사람이 없다.

그래서 아침에 눈 떴을 때 밤사이 내린 눈은 깜짝 선물 같다.


여보 눈 왔네. 봐봐.”

나는 신이나 남편을 불렀다.

어, 그러네, 아휴, 오늘도 차 막히겠다.”

출근을 해야 하는 남편은 한숨을 내쉬었다.


하루 종일 아이들과 갇혀 지내야 하는 나는

하얗게 바뀌어 버린 바깥세상이 마냥 예쁘고 반가웠다.

그런데 저 눈을 밟고 조심조심 긴장하며

출근 시간에 맞춰 가야 하는 남편에겐 달갑지 않은 존재였다.


아, 그러게. 얼른 씻고 와요. 괜히 늦게 나가서 조급하게 운전하지 말고.”


예쁜 것보다는 안전이 우선이지.  

눈을 즐기는 건 뒤로 미루고,  서둘러 아침을 차렸다.


남편이 출근하고 다시 창문에 붙어 찬찬히 눈을 보았다.

그리고 아이들을 깨웠다.

얘들아, 눈 왔어. 얼른 일어나.”


둘째가 눈을 비비며 내 곁으로 와서 창문에 두 손바닥 도장을 찍었다.

우와, 진짜네. 형! 일어나. 진짜 눈 왔어.”


그제야 첫째 아이도 나와서 창문에 매달린다.

우린 사부작사부작 조용히 내리는 눈을 한참을 바라보았다.


비 내리는 건 혼자 보는 게 좋고,

눈 내리는 건 왠지 누군가와 같이 봐야 더 좋다.



2020.12.18.




작가의 이전글 [오늘을 남기다] 잠시 쉬어 갑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