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월간서른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강혁진 Sep 12. 2018

강사를 위한, 강사의, 강사에 대한 이야기

8월 월간서른 모임 후기

여름의 끝자락, 기업 전문 강사 이임복 대표님과 함께한 월간서른 8월 모임 현장을 소개합니다. 폭우와 함께 아시안게임 축구 4강전에도 불구하고 80명이 넘는 분들이 함께해주셨습니다. 그 뜨거웠던 현장을 소개합니다 :)


모임은 역시 단체사진으로 마무리 :)


모임을 기다리며 드실 수 있도록 샌드위치를 제공해 드렸습니다


이번 모임에서도 여러 곳에서 책 협찬을 해주셨어요. 특히 지난 봄 월간서른 연사로 서주셨던 서른, 결혼 대신 야반도주 팀에서 쓰신 동명의 책 '서른, 결혼 대신 야반도주'는 너무 반갑고 감사한 선물이었습니다.


강사가 주제였던 만큼 강연에 관심 있는 분들도 많으셨는데요. 강사를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책, 도서출판 책비에서 나온 '강연의 시대'도 협찬해주셨어요.


그리고 이임복 대표님이 쓰신 책 '하루 3분 시간관리'도 출판사 천그루숲에서 흔쾌히 협찬해주셨어요!


모두 모두 감사합니다 :)


열심히 책을 나눠드리고 있....
이임복 연사님 강의 전 월간서른 모임 소개 시간


8월 월간서른은 배나채(우고 누고 우는 강의 플랫폼)와 함께 했습니다. 매주 수요일마다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여해보시길 :)

신성진 대표님(우)의 배나채 모임 소개 중 


그리고 뒤이어 진행된 이임복 강사님의 강의 시간. 강사로서 주의해야 할 것들. 그리고 강사가 되기까지의 이야기 등 개인적인 스토리에 대해 많이 이야기해주셨어요.



강의가 끝나고 미처 풀리지 않은 궁금증에 대해 강의에 와주신 분들과 질의응답을 진행했습니다. 강사로서의 삶에 대해, 글 쓰고 강의하고 팟캐스트까지 다양한 일을 진행할 수 있는 비결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연사 이임복 대표(좌)와 모더레이터이자 월간서른 대표 강혁진(우)


더욱 자세한 강연 내용은 월간 서른 브런치 매거진 공동 운영자분들께서 남겨주신 아래 링크들을 확인해주세요 :)


https://brunch.co.kr/@oms1225/95

https://brunch.co.kr/@astrosw/26

https://brunch.co.kr/@hanuuri/42


9월 월간서른은 9/19(수) 저녁에 열립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지금 신청해보세요. :)


월간서른 9월 모임 신청하러 가기


- 연사: 전승환 작가

   (책 행복해지는 연습을 해요 저자 / 책읽어주는남자 크리에이터 그룹 편집장 / 부쿠 대표 큐레이터)

- 주제: 평범한 직장인의 비범한 사이드 프로젝트

- 일시: 9/19(수) 저녁 7시~10시

- 모집 기간: 8/29(수)~9/17(월) (150명 선착순)

- 장소: 패스트파이브 삼성2호점 3층 라운지




강혁진


마케팅 콘텐츠 기업 <워크베터컴퍼니> 대표


카드회사에서 SNS 채널 기획과 운영, 디지털 광고 캠페인 전략 수립과 실행, 신규사업의 마케팅 수립 그리고 전사 전략 및 비전 수립 등 다양한 업무를 담당했다. 지금은 개인과 기업의 문제 해결을 돕는 문제 해결 전문가로서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워크숍(자세히 보기)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No.1 마케팅 전문 팟캐스트 '마케팅 어벤저스' (자세히 보기) 공동 진행 및 네이버 오디오클립 '아니연맨의 마케팅 땅 짚고 헤엄치기'(아마땅)(자세히 보기)을 진행하고 있다.


30대를 위한 모임 '월간서른'(페이스북브런치유튜브, 인스타그램)을 운영 중이다. '월간서른'을 통해 '회사원' 이외에 다양한 삶의 모습을 영위하고 있는 30대들의 이야기를 나누고자 한다. 2018년 1월부터 매월 1회 운영 중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일단 강의를 시작하라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