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가브리엘의오보에 Sep 05. 2019

1일 1 달걀의 효과

*출처: https://www.shefinds.com/collections/protein-morning-stomach-fat/


LISA FOGARTY

2019.9.5


체중 감소를 시도하고 있지만, 항상 벽에 부딪힌다 느낄 때는 아침 식사의 선택을 살펴볼 시간이 된 것이다.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인 아침 식사는 밤새 쌓인 지방을 부셔버리고 아침 운동과 아침 회의에 필요한 파워를 공급한다.


하지만 일반적인 아침 식사 메뉴에는 너무나 많은 설탕과 정체 탄수화물로 채워져 있어, 당신의 혈당을 급등시키고 이를 떨어뜨리는데 몇 시간이 필요하다.


가장 균형 잡힌 아침 식사는 (양질의 지방과 건강한 비 정제 탄수화물이 포함된) 단백질이 풍부한 식사다. 이는 복부 지방을 빠르게 분해하도록 매일 아침 섭취해야 할 단 하나의 단백질이다.


달걀


지난 몇 년 동안, 대중들은 달걀흰자는 괜찮지만, 노른자에는 콜레스테롤이 포함되어 있어 1주일에 몇 번만 먹어야 건강에 도움이 되고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 왔다.


하지만 최근, 단백질이 풍부한 식사가 체중 유지에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보다 초점을 맞춘 연구를 통해, 달걀흰자 및 노른자 모두를 섭취하는 것이 가장 건강한 아침식사 중 하나라는 권고가 나오고 있다.


달걀 하나는 78 칼로리로, 6 그램의 단백질과 비타민 D 및 콜린 같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고, 이들 영양소는 원활한 신진대사에 중요하다. 만일 체중 감소와 건강을 위해 섭취할 양질의 단백질이 든 식품을 찾고 있다면, 가장 많은 비타민, 미네랄, 그리고 단백질과 가장 낮은 칼로리를 제공하는 달걀 같은, 영양소가 꽉 찬 식품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가야 할 올바른 길이다.


노른자는 어떻게 할 것인가? 미국 심장 학회에 따르면, 노른자를 포함해 섭취할 이유가 충분하다고 한다.


비록 노른자에는 콜레스테롤이 포함되어 있지만, "달걀노른자는 시력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노른자는 루테인과 지산틴의 풍부한 급원으로, 55세 이상의 사람들에게 백내장과 노화에 따른 시력 감퇴의 위험을 줄여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노른자에 콜레스테롤이 함유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하루에 하나의 달걀을 섭취하는 것(가급적 아보카도 같은 양질의 지방과 통밀 토스트 같은 양질의 탄수화물과 함께)은 건강을 두드러지게 개선한다고 저널 Heart에서 보도한 한 연구에서 발표했다.


미국 심장 학회에 따르면, "90세 이상인 50만 명의 중국 성인을 연구한 결과, 하루에 한 개의 달걀 섭취가 심장 질환 및 뇌졸중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그 연구의 참여자들이 서구식 식사를 하지 않았다는 점을 지적했다.


미국 임상 영양 저널에서 발표된, 지난 5월부터의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3개월 동안 1주일에 최소 12개의 달걀을 섭취하는 것이 당뇨병 전증 및 유형 2 당뇨병을 가진 사람들에게 심혈관 위험 요소를 증가시키지 않았다고 한다. 이 결과는 연구 참여자들의 체중 감소를 돕도록 고안된 건강 식이가 함께 진행되어 산출됐다."


식사의 영양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한 개의 달걀을 함께 섭취하며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에너지 수준을 신장시키고 신진대사를 증가시키는 완벽한 방법이 될 것이다.

이전 01화 매일 먹어야 하지만 체중은 늘리지 않는 5 가지 과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