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다 Jun 10. 2023

사장님 서비스 좀 주세요

이게 무슨 소린가요? 사장님 서비스 좀 주시라니요. 전 사장님이 아닙니다. 이것은 제 아이가 게임 시간 1시간에서 10분만 추가로 더 달라는 소리입니다. 


우리 집 룰 중의 하나는 주말 게임 1시간이다. 토, 일요일 이렇게 각각 하루에 한 시간이 게임 시간으로 허용된다. 주말이니까 해라~ 하는 보상은 아니고 일주일동안 해야 할 과제를 다 했을 경우! 허용되는 보상 시간이다. 아이는 이 시간만큼은 사수하기 위해 어떻게든 할 일은 마무리 짓는 편이다. 짓는 편편편! 대충이라도 해낸다는 말이다. 


엄마입장인 나는 어차피 줄 시간이면서도 게임을 할 수 있는지의 여부를 무척 꼼꼼히 따진다. 이 시간이 그냥 호락호락 주는 시간이 아니라는 이미지를 팡팡 풍기기 위해서다. 


이런 룰로 얻을 수 있는 것은 내 마음의 평화가 우선이고, 아이에겐 제 스스로 쟁취해 낸 것 같은 달콤한 시간일 것이다. 뭐, 매주 주말마다 반복되는 일이지만 어쨌든 과정은 험난하다. 소리 지르기와 씩씩대기가 항상 동반되는 아주 험난한 과정이다. 어후~~~


그렇다고 아이가 딱 한 시간만 하느냐 하면, 그건 아니다. 10분만 먼저 쓸게. 하고는 5분을 덧 붙이고... 한 시간을 하고는 이 판이 죽으면 끝낸다 하고는 십분 이상을 더 하는 건... 에휴.... 그래 애교다. 하고 있는 걸 무 자르듯 끝내라고 할 수 없다는 걸 엄마도 잘 알고 있다. 


그런데 이 아이... 고새 수단이 많이 늘었나 보다. 저녁을 먹고 상을 치우고 설거지를 마치고 이제 좀 씻어 볼까 하고 화장실로 들어가 옷을 벗었는데. 거실 소파에 앉아 이런 말을 하는 거다. 


"사장님 서비스 좀 주세요!"


뭐. 뭐라고? 내가 잘 못 들었나. 발가벗은 엄마는 화장실 문에 얼굴만 내밀고는 재차 물어본다. 뭐라고 그랬니?


"사장님~ 서비스 10분만 더 주세요~~"


아쭈. 방실방실 애교가 끝내주는군. 그런데 왜 나는 갑자기 사장님 마인드가 되는 것인가. 그 말을 듣고는 샤워기 물줄기 아래서 어푸어푸 세수를 하는데 나도 모르게 웃음이 나온다. 갑자기 예전 고깃집 할 때의 서비스 마인드가 떠오르며 얼굴도 기억나지 않는 손님들이 떠오르기 시작한다. 


"사장님~~ 서비스 좀 주세요" ㅎㅎㅎ


이런 말을 들으면 네네~~ 하며 뭐라도 더 줄 것이 없나 급하게 이것저것을 챙겨주고 싶었던 마음이 불현듯 떠오른 것이다. ㅎㅎㅎ 그랬지 맞아. 웃는 얼굴에 침 뱉으랴. 진짜 뭐라도 하나 더 주고 싶은 게 사장님 마인드였지.


요고요고 언제 이렇게 컸나. 요물일세. 그래 좋다! 서비스다 ㅎㅎㅎ 오늘은 1시간 10분이다! 주고도 기분 좋은 서비스 10분. 이게 바로 사장님 마인드다. 


아이가 웃는데 장사가 없다.ㅎㅎㅎ



 

작가의 이전글 매일 저녁 상추 50장을 먹으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