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인드 가드너 Dec 14. 2023

일은 삶을 담는 그릇

이제는 단어를 바꿔야 할 때

꽤 오랜 시간을 '일'을 '취업'이라고 표현했다.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에서 비롯된 일에 관한 기억들이 나를 가만히 있게 하고 웅크려있게 했다. 이런 나를 마주하고 제대로 보게 된 건 정말 얼마 되지 않았다.


이런 삶을 지속할 것인가?

과거 내가 실수했던 일경험과 별로 좋지 못한 기억들을 가지고 살아갈 것인가?

나는 어떻게 삶을 살아갈 것인가?


모두 나의 선택이고 나의 결정이다.


내 말에서부터 단어가 바뀌어야 할 때다.

말을 하기 어려우면 글에서부터 단어를 바꿔보자.


나의 여정에 함께 하는 '일'이라는 것은

누군가 시켜서 하는 것도 아니고,

내 자유의지와 나의 성장 마인드로 내 삶을 선택한 것뿐이다.


어렵게 생각말자.

그저 나의 방향대로 나아가자.


러한 언어들 모두 8주 간의 씽프로젝트 과정을 통해 배우고 습득한 것이다. 이 과정을 통해 느낀 것이 정말 정말 많다! 한걸음씩 되새김질 하며 나아가야지.

작가의 이전글 나도 진짜 취업하고 싶은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