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리셋증후군 May 19. 2024

16. 친구들이 생일 축하해주고 싶대요

제3장 자기소개서(1) 경험중심으로 기술

친구들이 생일 축하해주고 싶대요 


마흔 살 생일을 즐겁게 보내고 싶어서 ‘생일주간’을 설정하고 회사 친구가 만들어준 동영상을 올렸다. 생일주간 약속을 잡고 있는데, 우리 실 막내가 말을 건넸다. 


“실장님, 생일주간에 하루 시간 내주시면 안 되요?” 

“왜?” 

“제 친구들이 축하해주러 온데요” 

“응? 네 친구들이면 내가 모르는 사람들?” 

“네, 하루만 시간 내달래요” 

“근데 네 친구들이 왜?“ 

“제가 평상시에 실장님 얘기를 했더니, 어떤 사람인지 보고 싶데요?” 

“때리러 오는 거니?” 

“아니에요” 

“그래 그럼 만나자” 


그렇게 만나서 신나게 퍼 마셨다. 정말 특별한 생일이었다. 이름도 다 생각나지 않는 실 막내 친구들에게 정말 감사하다. 그 날이 내 15년 직장 생활 중에 가장 자랑하고 싶은 에피소드다. 그날 다들 ‘모르는 아저씨 생일 축하하러 오는데 이상하게 설렌다’고 했단다. 


우리 실 막내는 나와 띠 동갑이다. 92년생이니까 딱 밀레니얼 세대 한복판인가. 밀레니얼 세대답게 궁금한 것들은 망설이지 않고 물어본다. 뭔가 거침없다. 그게 참 편하고 좋았다. 뭘 모르는지 알 수 있으니 뭔가 알려주기도 쉬웠다. 꽤 집중력이 있어서 뭔가 해보라고 하면 금새 해서 줬다. 너무 빨리 해서 더 시킬 일이 없는데 계속 일을 달라고 했다. 일이 없으면 심심하단다. 그럴 때마다 그냥 책을 읽거나 네이버 뉴스를 보거나 페이스북을 보라고 했다. 그때 첨 알았다. 밀레니얼 세대는 페이스북을 안한다는 것을! 실 막내는 오로지 업무를 위해서 페이스북 계정을 다시 열었다. 요즘에는 내가 올린 게시물에 주루룩 좋아요를 눌러주는 용도로도 쓴다. 


한번은 징검다리 휴일이었는데, 나는 연차를 냈다. 그런데 다음날 출근할 실 막내가 걱정이 되는 것이다. 하루 종일 실장도 없고 할 일도 없다며 투덜거릴게 뻔했다. 그래서 일요일에 밤 10시에 노트북을 열고 업무를 적어 메일을 보냈다. 


‘내일 이 자료를 만드는 일을 해보면 좋겠고, 다 하면 그냥 놀아도 됨. 8시에 출근했으니 5시 이후에는 알아서 일찍 퇴근해도 됨’ 


물어보니 퇴근은 6시에 했단다. 막내 덕분에 꽤 즐거운 회사 생활을 했다. 퇴사하며 어떤 선물을 주면 좋을까 하다가, 직접 작성한 자료를 피칭해줬다. 앞으로도 회사에서 좋은 경험을 쌓으며 홍보에도 관심을 갖고 성장해 나가길 바래본다. 

작가의 이전글 15. 팀장님을 보고 싶어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