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민밍 Sep 07. 2023

배 속에 아기가 있다고 느끼는 순간

임신 후 나타나는 다양한 신체 증상


임신 초기와 중기에 겪었던 임신 증상에 대한 이야기를 그려봤습니다.

임신은 엄마가 되기 위한 과정을 겪는 것이라고 하는데 직접 경험해 보니 맞는 것 같아요.

아기가 건강하게 자랄수록 엄마의 희생은 무조건 필요한 것 같네요. 

몸은 힘들지만 아기가 성장하는 걸 보면 그 힘듦이 없어지는 것 같아서 

신기하기도 하고 이게 모성애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은 임신 중기를 넘어 이제 후기를 경험하고 있어요! 

임신하면서 가장 크게 느끼는 건 몸의 컨디션을 제가 조절할 수 없다는 거예요. 

몸이 아기 성장에 맞춰서 컨디션이 조절되는 느낌이네요. ㅎㅎㅎ 

지금도 배가 엄청 나오고 있어서 나오는 배를 보고 매일 놀라고 있답니다. ㅎㅎ 

마지막까지 별 탈 없이 아기가 잘 자라서 빨리 만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이 세상의 모든 엄마들이 대단하다는 걸 더 느끼고 있습니다! 

이 세상 모든 엄마들 정말 존경합니다!!



밍밍툰과 함께 해주세요

https://instagram.com/minming_toon?igshid=OGQ5ZDc2ODk2ZA==

이전 05화 임신 후 지하철 타고 울컥한 순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