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벨플러 Miyoung Nov 24. 2023

명상 경험담

오늘은 조금 늦게 참여해서 아쉬웠습니다. 새벽에 일어나지 못해서 어찌할까하다가 그래도 참여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신발끈을 묶고 집을 나서려는데 문 앞에 새벽배송이 저를 기다리고 있더라구요. 냉동식품이라 그냥 지나칠 수 없어서 배달된 식품을 냉동실에 넣고 다시 나서려 내려왔습니다. 신발끈을 처음부터 다시 묶었습니다. 그리고는 다시 나서려는데 노트북을 안가지고 내려왔더구요. 다시 올라가서 노트북을 가지고 신발끈을 묶었습니다. 그런데 또 잊어버린 물건이 있어서 올라갔습니다. 피식 웃음이 났습니다. 참~ 이런 일도 있구나~ 하구요. 4번을 반복하며 제가 느낀 건, 인내.입니다. 신발을 벗을때에도 신발끈을 하나씩 풀고 다시 묶을때에도 시간이 필요하고 세세한 케어가 필요했습니다. 정성껏 신발을 다시 착용하는 제 모습에서 과거와는 다르게 마음이 많이 안정되었슴을 다시한번 알게 되었습니다.

이런 우여곡절 끝에 오늘은 7시 30분부터 참여하게 되었어요. 소리 명상동안 어제 마스터님이 하신 말씀을 상기하게 되었는데, 사실 엇그제부터, 또 가끔씩 저는 돌아가신 아버지를 자주 떠올리게 됩니다. 아버지가 멀리서는 더 행복하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늘 하고 있었어요. 어제도 아버지를 떠올렸고, 도움을 청하기도 했는데요. 오늘은 아버지와 고모 그리고 살아게시는 가족들과 친지들, 저와 친밀한 관계를 하고, 또 그랬던 분들을 떠올렸어요. 

특히, 아버지께서 명상 중 제 옆에서 함께 명상을 하는 이미지를 상상했습니다.

요즘들어 명상 중 떠오르는 이미지에 대해서 조금 말씀드리자면, 센터에서 뿐만아니라 집이나 그 외의 장소에서도 하는데요. 얼마전(일주일 정도) 한 법당에서 명상을 하다 깜짝 놀라서 눈을 뜬 적이 있었어요. 눈을 감자 명상을 하는 제 모습이 쌍둥이 처럼 맞은편에서 보이는 것이에요. 너무도 생생해서 현실로 착각할 정도였어요. 제 앞에 거울이 있는 것 같은… 입은 옷이 조금 다르고, 장소도 다른 곳이고,.. 그런데 저 같았어요. 명상 중에 그런가보다 하다 그럴리가 없다라는 걸 인식하고는 깜짝 놀라서 눈을 떠보니 법당 안에는 저 혼자만 있는 것이죠…

오늘 명상 중에 비슷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눈을 감으니 또 다른 제가 맞은편에서 명상을 하는 것이에요, 세상은 온통 황금빛이이구요, 지구도 황금빛으로 둘러쌓이고,…

그리고는 이내 명상을 하는 제 모습이 복제가 되면서 모습이 또 바뀌는 거죠. 수십 수백 수천 수만명으로요. 제 모습과 다른 이들의 모습이 보였어요. 알지 못하는 분들의.

그리고 마지막으로 합장을 할때 움직이는 제 팔이 제 팔이 아닌 듯한 느낌…. 음… 정신과 몸이 분리된 느낌이랄까요.. 그리고 더 신기했던 것은 제 팔이 움직이자 동시에 명상 속 다른 존재들(아버지, 또 다른 저, 등)이 따라서 움직이더라구요.

사실 오늘 이런 명상 체험은 어제부터 일어난 것인데요, 특히 뭔가 복제가 된다는 것이요… 어제 멀리 우주에서 지구에 있는 제 모습을 지켜보는데, 갑자기 지구의 제가 우주로 오더니, 또 다른 제가 복제가 되어 지구에서 살고 있고, 또 다른 제가 복제가 되어 또 다른 삶을 살고 있었더라구요 ㅎㅎㅎㅎ 영화 매트릭스에서처럼요. 수없는 가능태가 존재하는 것처럼요..

오늘도 그래서 어제에 이어 이런 복제 이미지들이 보이지 않았을까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오늘 본 존재들은 모두 황금색이었어요. 가부좌로 명상 중이이었어요~

그리고 오늘 처음 명상으로 들어갈 때 지구의 감정 에너지를 보기도 했어요~ 이 세상은 감정의 세상이구나~ 관계도 그렇고 모든 것이 다~ 감정이구나~ 하는… 기쁨, 즐거움, 슬픔, 분노, 화, 두려움 등등을 에너지 차원에서 느꼈다고 할까요? 인간도 동물이니까요, 제가 느낀 건 이성 이전에 그 동물적인 에너지인 것 같습니다. 

두서없는 제 경험담이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중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