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출근북] 프로젝트 헤일메리_앤디 위어
장장 2주에 걸쳐 윌라에서 프로젝트 헤일메리 오디오북을 완독했다!
완독 시간이 무려 21시간...
평소 같았으면 21시간짜리 오디오북은 들을 엄두도 안 냈을 것이다. 그렇지만 바로 점에 앤디 위어의 마션을 참 재미있게 들었고, 무엇보다 세상에서 제일 재밌는 우주 소설이라는 후기를 보고 용감하게 오디오북을 틀었다!
그리고 후기는.....
좋음! 좋음! 좋음!
왜 지구 사람들 이 소설 읽지 않음, 질문?
잠깐! 만약 이 소설을 읽거나 듣기로 결심했다면
모든 스포에 주의하고
일단 소설을 시작하라고 권하고 싶다.
온전히 소설 속 우주 세계에 퐁당 빠져서 주인공의 임무 수행에 함께 하시길...
.
.
.
자 그럼 이제 저는 완독한 사람의 설레발 시작합니다!
Point1. 문송하지만 재밌다
이 소설은 너어무 재밌다.
하지만 전에 들었던 마션과 마찬가지로 과학적 지식이 마구마구 쏟아진다. 눈으로 읽고 모르면 다시 읽어도 이해가 되지 않을 지식들인데 하물며 한번 듣고 지나가버리는 오디오북은 오죽하랴..
화학, 물리학, 천체학 등 다양한 과학 분야의 지식과 더불어 복잡한 계산들, 그리고 도저히 머릿속에 그려지지 않는 헤일메리호 구조...^^
전문적인 용어가 나올 때마다 문과는 잠시 넋을 놓고 있어야했지만 너어무 어려운 내용은 주인공인 그레이스가 알아서 쉽게 다시 설명해주는 부분도 있어서 그렇게 힘들지는 않았다! 물론 이해했다는 뜻은 아니다.
그냥 아, 어쩌구저쩌구해서 문제가 해결됐구나! 하는 식으로 어물쩡 넘어갈뿐..
그리고 책을 다 듣거나 읽게 되면 질소란 놈에 대해서 새롭게 알게 된다.......ㅋ
Point2. 로키 좋음 좋음 좋음!
프로젝트 헤일메리호가 영화화된다고 했을 때 과연 로키의 배역은 누구일것인가 말이 많길래 나는 로키가 사람 형태의 외계인일 줄 알았다. (그리고 마션에서도 아이언맨 이야기가 나오길래 로키가 토르 동생 로키에서 따온 줄 알았다..)
그런데 로키 너 거미 모양 돌덩어리였다니..
스티치도 아니고 그루트도 아니고 얼굴 없는 딱정벌레라니..
하지만 장담하건대 이 소설을 다 읽고(듣고) 나서는 분명 누구나 로며들게 될 것이다!
세상에 대사 만으로 이렇게 사랑스러울 수가 있을까!
좋음 좋음 좋음!
감사!
너 수학 못함!
행복!
나는 헤일메리를 들으면서 가끔 전자책도 병행해서 봤다. 오디오북의 장점은 로키의 귀여운 대사를 좀 더 귀여운 목소리로 들을 수 있다는 점..
오디오북에서는 좀 더 아이같은 목소리로 연기한다!
참고로 그레이스 목소리는 다소 능글거리는 느낌이 든다. 마션은 팀원 목소리가 너무 어리게 연출되는 것 같아서 혹시 이게 고등학교 팀 프로젝트인가 싶기도 했는데 헤일메리는 연령에 맞게 목소리가 연출된 것 같았다!
Point3. 엔딩 이래도 돼..?
헤일메리를 끝까지 놓칠 수 없었던 점은 예상을 깨뜨리는 전개 그리고 결말 때문이었다. 일단 전개 측면에서 반전은 그레이스가 기억상실을 겪게되는 전말이 밝혀지면서부터다. 당연히 코마의 후유증으로 단기 기억 상실에 걸리고 하나하나씩 기억나는 형식인 줄 알았더니... 사실 모든 게 스트라스의 계략이었다(!)
싫다는 사람 억지로 기억까지 잃게 만들어서 자살 임무에 참여시킨 스트라스가 너무해보이기도 한다. 그런데 따지고보면 이래죽나 저래죽나 지구는 너무 심각한 위기에 처해있기도 하고, 스트라스한테 코마저항 유전자가 있었다면 스트라스는 만사 제쳐두고 자신이 참여했을 위인이기도 했다.
아무튼 우여곡절 끝에 아스트로파지를 무력화시킬 방법을 찾은 그레이스는 다시 지구로 돌아갈 일만 남았는데.. 전작 마션에서도 그랬듯이 난 당연히 그레이스도 지구로 돌아가서 밤하늘 떨어지는 유성을 보며
안녕, 로키
어디선가 로키의 좋음 좋음 좋음 이라는 음성이 들리는 것 같았다......
뭐 이런 전개 기대했는데
지구 안 가고 로키를 구하러 가...?
그런데 로키 행성에서 살아......?
에리다니 선생님 엔딩......?
그런데 너무 만족스럽고 재밌고 사랑스러운 엔딩 아닌가..
헤일메리호가 지구를 떠난 26년의 시간 동안 지구는 과연 전쟁이 일어났을지, 아스트로파지를 제거한 지구는 예전의 모습을 되찾았을지 궁금한 점이 한두가지가 아니지만!
지구의 영웅보다는 우주의 친구로 남은 그레이스의 선택을 존중한다!
마션과는 또다른 재미가 있는 프로젝트 헤일메리호
지루하고 무료한 출근길을 달래줄 출근북으로 강력 츄천하는 바이다!
#윌라 #앤디위어 #프로젝트헤일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