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몽땅몰타 Mar 28. 2017

몰타 어디까지 가봤니? :: 몰타의 대표적 축제 세가지

12 축제덕후가 애정하는 몰타의 축제

몰타 어디까지 가봤니?


제12탄은 축제덕후인 내가 애정하는 몰타의 대표적인 축제 세 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그 조그마한 나라에서 열리는 축제가 얼마나 좋으려나?'라고 생각하면 정말 큰 오산이다. 해가 뜨거워지기 시작하는 4월이면 불꽃축제를 시작으로 가을까지 온통 축제열기로 뜨거워지는 몰타다. 지중해의 따뜻한 기후, 몰타사람들의 넘치는 흥 그리고 유럽의 대표적인 휴양지라는 세가지 조건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어 다양한 축제를 연다. 참가해본 많은 축제 중 꼭 추천하는 축제 세 가지를 모아보았다.


- 축제덕후이자 맥주덕후인 내가 무조건적으로 참가한 그리고 강추하는 축제 '몰타 파슨스 비어페스티벌'

- 세계적으로 유명한 음악채널 MTV가 주최하는 콘서트 '아일오브 엠티비 몰타'

- 음악과 함께 즐기는 한여름 밤의 와인 페스티벌 'Marsovin 와인페스티벌'




목이 마를 때 물보단 맥주가 먼저 생각난다면
'몰타 파슨스 비어페스티벌(Farsons Beer Festival)'


주차장과 행사장 사이의 거리가 꽤 있는 편이라 걸어가야 하지만 소리와 불빛만 따라가면 된다.




처음부터 말하자면 필자는 어마어마한 맥주덕후다. 몰타에서 매일매일 치스크를 마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맥주축제라고? 그럼 당연히 가야지. 처음엔 축제에 대해 정확히 잘 알지도 못했고 큰 기대도 하지 않았지만 한여름 맥주축제라기에 당연히 빠질 수 없었다.


Cisk를 제조하는 회사인 Farsons는 1928년 세워진 몰타의 기업이다.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치스크 라거, 치스크 엑스포트, 블루라벨 뿐만 아니라 몰타의 대표 탄산음료인 키니, 각종 와인과 음식을 제조, 유통시키고 있으며 해외에서 맥주를 수입해오기도 한다. 그래서 Farsons의 맥주축제에서는 치스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맥주를 즐길 수 있었다.


한국에서는 '맥주축제 = 성인들의 축제'라는 인식이 강했는데, 몰타에서는 맥주축제 또한 온가족이 즐기는 축제중 하나였다. 유모차를 끌고 나온 젊은 부부부터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어른들은 맥주를 마시고, 아이들은 알콜이 없는 음료를 마시며 모든 연령대가 함께 즐기는 축제. 잊지 못할 몰타에서의 좋은 추억 중 하나다.

- 주소 : Ta'Qali National Park, Attard, Malta
- 전화번호 : (+356) 2381 4114
- 이메일 : beerfestival@farsons.com
- 축제 기간 : 2017.07.28~08.06
https://www.farsonsbeerfestival.com/
몰타의 국민맥주 CISK


여러 버전의 CISK를 생막주로 맛볼 수 있다.
기념품 잔을 구매할 수 있고(오른쪽), 잔을 구매하지 않고 생맥주만 먹는것도 가능하다.(왼쪽)
행사장 곳곳에는 크고 작은 공연들이 펼쳐진다.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간식을 곳곳에서 판매하며 몰타의 전통 과자, 캔디류를 판매하는 상점도 있다. 그리고 축제장에 빠질 수 없는 사격게임 부스도 있어 참여했다. 10발 중 9발을 맞혀서 못생긴 몰타 인형 선물도 받아 기념품으로 간직하고 있다. 맥주와 어울리는 먹거리를 판매하는 코너에는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등 전세계 음식이 다 모여있어 본인 입맛에 따라 맥주와 함께할 수 있다.

한국의 축제장과 가장 큰 차이점으로 생각되는 수유실.
아프리카를 포함한 다양한 나라의 악세서리를 살 수 있다.




아일 오브 엠티비 몰타 2016(ISLE OF MTV MALTA)
모두 떼창 준비됐나요?




세계적인 팝스타들이 일년에 한 번 몰타를 찾아오는 초대형 축제. 이전에는 유럽의 각 국가에서 돌아가며 개최되었지만 2009년부터 몰타에 정착하면서 몰타의 공식 축제로 자리잡았다. 레이디 가가, 스눕독 등 최정상급 아티스트들과 함께 즐기는 한여름밤의 뜨거운 축제. 6월에 몰타를 여행한다면 절대 놓쳐서는 안 될 축제다.

2016년 6월 28일에는 미국 유명 래퍼인 위즈 칼리파(Wiz Khalifa), 영국의 떠오르는 디바 제스 글린(Jess Glynne), 특유의 사운드와 독특한 퍼포먼스로 유명한 DJ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가 화려하게 무대를 수놓았다.

세계적인 규모의 축제답게 출입구부터 보안대가 설치되고 축제장 주변으로 경찰 인력이 배치되는 등 안전문제를 대비하기 위한 노력이 엿보였다. 축제장 안에서는 간단한 식사류, 맥주, 칵테일 등의 음료를 사먹을 수 있으며 몰타의 국민 맥주 CISK 모자를 나눠주는 행사도 있었다. 춤추고 술마시고 힘들면 바닥에 앉기도 하고, 자유분방하지만 뜨겁게 아일 오브 엠티비를 즐길 수 있었다.


- 주소 : The Granaries, Floriana, Malta
- 전화번호 : +356 2123 5523
- 공연 시간 : 18:00 - 23:30
- 편의 시설 : 바, 푸드 트럭, 화장실
http://www.isleofmtv.com/tv/




유럽인데 와인도 빠질 수 없지
MARSOVIN SUMMER WINE FESTIVAL


 



몰타의 대표적인 와이너리는 Marsovin과 Delicata 이다. 매년 여름 두 와이너리에서는 몰타와 고조섬에서 나는 와인들로 와인 페스티벌을 연다. 외국인 관광객 뿐만 아니라 현지 몰타 사람들에게도 인기있는 와인 페스티벌. 올해는 Marsovin wine festival 이 7월 15일-17일 3일간 헤이스팅스 가든에서 먼저 열렸다. (Delicata Classic Wine Festival은 오는 8월 4일-7일, 4일동안 어퍼바라카 가든에서 열린다.)

 입장료 15유로를 지불하면 20개의 토큰과 와인 페스티벌 로고가 박혀있는 기념 와인잔을 제공한다. 행사장 내의 각 바에서는 몰타에서 생산된 와인, 고조섬에서 생산된 와인을 판매한다. 테스터용 작은 컵은 토큰 1-3개, 와인 잔 한잔은 토큰 3-8개, 와인 한 보틀은 토큰 8-28개로 와인의 종류마다 가격이 상이하다. 기본 와인 9가지와 프리미엄 와인 5가지, 그리고 몰타 음식과 그릴, 스시, 치즈, 피자를 먹을 수 있는 푸드코트도 마련되어 있다.

 뮤지션들의 음악과 함께 즐기는 한여름 밤의 와인 페스티벌. 자유로운 유러피안 축제 답게 축제장 곳곳에서는 바닥에 앉거나 벽에 기대어 와인을 즐기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요트 마리나와 슬리에마가 내려다 보이는 환상적인 뷰, 향긋한 몰타 와인, 감미로운 뮤지션의 음악과 살랑살랑 기분좋게 불어오는 여름밤의 공기, 그리고 좋은 사람과 함께라면 이것이 바로 우리가 그리던 한여름밤의 꿈이 아닐까.   


- 주소 : Hastings Gardens, Valletta, Malta
- 전화번호 : (+356) 2182 4918 / 2366 2382
- 이메일 : info@marsovinwinery.com
- 축제 시간 : 20:00 - 01:00
- 편의 시설 : 바, 푸드 코트, 화장실
http://www.marsovinwinefestival.com/


매거진의 이전글 몰타 어디까지 가봤니? ::불꽃축제로 뜨거운 4월의몰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