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니 Sep 04. 2016

양파 듬뿍 깻잎찜

올여름엔 너무 뜨거워서 

깻잎도 많이 탔었는데 

근래에 내린 비로 부쩍 자랐다고 

이웃 마을 아는 분이 나눠주셨어요. 



깻잎 3단, 30장으로 찜을 했는데 

그냥 양념간장만으로 해도 되지만 

양파를 듬뿍 넣어서 했어요. 



작은 양파 하나를 얇게 채 썰고 

대파 흰 대 하나를 반 갈라 어슷 썰고 

고춧가루 깎아서 한 숟가락, 다진 마늘 반 숟가락, 

진간장 두 숟가락,  두 숟가락, 

흰 설탕 한 꼬집, 참기름 반 숟가락 넣어 

잘 섞어줍니다. 



찜기에 들어갈만한 그릇에 

깻잎 두 장 놓고 양념장 얹어주는 걸 반복합니다. 

저는 젓가락으로 떼기 좋게 엇갈리게 쌓았어요. 



물 끓는 찜기에 넣고 

물이 떨어지지 않도록 마른 면포를 덮어 

5분 정도 찝니다. 



저는 접시 크기를 잘못 골라 바꿨다는... ㅎㅎ 



여전히 저희 집은 1식 3찬입니다. 

장아찌를 내놨지만 내신랑 천일동안 님은 안 먹으니 

개수에 포함시킬 수 없다는...;; 




시골에 와서 살아도 

식생활이 바뀌지 않으면 건강은 달라질 게 없죠. 


저는 식생활을 바꿔서 

모기 알레르기도 고치고 

위장도 많이 좋아지는 효과를 봤기에 

이런 초라한(?) 밥상을 자신 있게 내보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매콤한 미역줄기 볶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