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문정 Feb 11. 2021

한글 놀이.

가나다라마바사...

가 : 가슴이 미어터질 거 같아.

나 : 나라는 사람이 이렇게나 한계에 부딪치게 되면

다 : 다 놓아버릴 수도 있을지 몰라.

라 : 라디오에 흘러나오는 신나는 음악마저도

마 : 마음에 와 닿지 않는다.

바 : 바라 왔었고 꿈꿔왔었던 내가 하고 싶은 일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사 : 사라지게 되지나 않을까 헛우물 판 꼴이 되는 건 아닐까

아 : 아픔도 고통도 이겨낼 만큼 집중해왔었다. 

자 : 자라기도 전에 꺾여버린 풀잎 사이사이마다

차 : 차갑지만 금방이라도 식어버릴 작은 물방울처럼

카 : 카메라에 담기엔 나의 꿈들은 너무나도 작고 

타 : 타자로 치자면 너무나도 방대하고도 구구절절하기에

파 : 파킨슨병과 함께 동행하기엔

하 : 하루아침에 이뤄낼 수조차 없는 머나먼 꿈과도 같아서 마음이    

      다급해지고 초조하기가 이루 말할 수 없다.


그림 : 안영아

매거진의 이전글 고요한 밤 나의 생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