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더 이상 테트리스를 하지 않기로 했다


얼마 전  

아이가 한참을 냉장고 문을 붙잡고

낑낑거리길래 뭐하냐고 물었다.


 " 속이 안 좋아서 매실차를 먹으려는데....."

 " 그럼 타마시면 되지."

 " 저~기 매실청이 보이는데  꺼낼 수가 없잖아."

 " 어디 봐봐."


매일 먹는 나의 낫또들이 매실청 병을 딱

가로막고 있었다.

나는 낫또를  5개 들어내고 매실청 병을 꺼내 주었다.

그리고 다시 낫또를  가지런히 세웠다.


 " 어! 엄마 , 어떻게 꺼냈어?"

 " 얘가 진짜... 내가 널 이렇게 바보로 키운 거니?

 낫또를 들어내면 되잖어."

 " 꺼내면 다시 세워놔야 하잖아. 그래서

 낫또 안 건드리고 꺼내려했지. 근데 저 낫또를

 다른 데로 이사 보내면 안 돼?"


갑자기 자존심 상했다.

 '내가 유일하게 챙겨 먹는 건데 그걸 옮기라고?'


살림을 해 본 사람이라면 다 알 것이다.

냉장고 정리를 칼같이 각 잡아서 해놓고

하루 세끼를 후다닥 차려내는 일이 얼마나

어려운가를.


된장찌개를 20분 내에 끓여야 하는데

호박, 양파, 마늘, 대파, 감자를 모두 꺼내

잘라 쓰고 남은 건 또다시 포장해서 그릇에

담아 예쁘게 세워두고... 쉽지 않다.

적당히 자르고 남은 건 비닐에 둘둘 싸서

신선실 서랍을 급할 땐 발가락으로 열어서

봉지를 슛 하고 다시 발로 밀고...

이게 나의 스타일이다.


언젠가 쓴 글처럼 나도  네모를 정말 좋아한다.

하지만 냉장고 속은 네모 네모로 해결이 어렵다.

냉장고를 정리한다고 애쓰지만 장보고 이틀이면

다시 초토화되기 일쑤이다.


어느 날 sns에서 기가 막히게 냉장고 정리를

한 어느 인플루서의 사진을 보고

나도 사각형 트레이를 코스트코에서 사들였다.

그게 몇 달 전 일이다

사각 트레이를 냉장고에 밀어 넣으니

한단에 2개씩 들어가고  조금 빈 공간이 생긴다.


우리 집 냉장고는 7-8년 전에 바꾼 냉장고이고

용량도 꽤 큰데 그 인플루언서의 냉장고처럼

예쁘게 트레이가 안 들어간다.

암튼 그렇게 마련한 트레이 안에 이것저것

넣고 나니  냉장고 문을 열었을 때 기분은 좋았다.


그런데 전쟁이 시작되었다.

뭐 하나를 꺼내려면 깊숙한 트레이를 서랍 열듯

꺼냈다 넣었다...

또 트레이 안에 넣자면 둥근 그릇은 자리를

많이 차지하고 아귀가 맞지 않아서 빈자리가

생기고...

식구들은 내내 자신들이 찾는 물건이 어딨냐고

난리들이고...

점점 남은 공간을 찾아 테트리스가 시작됐고,

트레이를 넣고 남은 빈 공간에는 어쩔 수 없이

매실청병을 넣고 매일 먹는 낫또를 전진 배치했다가 괜히 기분만 상했다.


난 결심을 했다.

트레이를 다 빼내고 원래 내 스타일대로

사용하기로 했다.

쌓여있는 트레이들은 훗날  유명 인플루언서의

냉장고와 같은 걸로 바꾸게 되면

그때 사용해야겠다.


살림에 정해진 답은 없는 것 같다.

결론은 <내 마음대로 , 내 스타일대로> 인 것 같다.

그리고 섣불리 따라 하지 않기로 했다.

Bravo my life!! ^^










매거진의 이전글 '비비고'의 반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