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Z맘 Jul 26. 2024

엄마 지켜줄라고!

왜 아빠랑 마트 안 갔어?라는 질문에

아이가 편도염으로 2-3일 아프고 난 후

아이가 괜찮아지니 내가 아팠다.


열이 나니 서 있지도 못하겠고 앉아도 아프고

누워있어도 너무 아팠다.


고작 37.8도 인대도 이렇게 아프다니…

아이는 38.7도까지 올랐는데도 가끔 찡찡거린 거 빼곤 잘 먹고 잘 놀던데…


아이는 어떻게 버틴 걸까? 그 잠깐의 찡찡을 받아주지 못한 내가 부끄러웠다.


너무 아파서 모든 게 다 짜증이 났다.

아이가 안아달라고 하는 것까지 성가셨다.


아파서 계속 힘들어하니까 아이가 갑자기 큰소리로 울기 시작했다.


너무 짜증이 나서 “왜 자꾸 우는 거야?”하고 소리쳤다.

그랬더니 ”엄마가 아픈 거 싫어서“라고 아이가 소리쳤다.


부끄러웠다.

내가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는 게 2살 아이도 힘들구나. 아이를 꽉 안아주었다.


아파하는 나를 쉬게 해 주려고 남편이 아이에게 “아빠랑 마트 가자”라고 했다.


평소 같았으면 마트라고 하면 하던 거 다 내팽개치고 바로 따라나섰을 텐데

“아빠가 가서 내 것도 사와!”하고는 나에게 더 안겼다.


내가 의아해서 물었다.

“oo아 웬일로 마트를 안 따라가?”

“엄마 지켜줄라고! 엄마가 아프니까 내가 돌봐줘야지. “


열 때문에 어질어질하던 머리를 누가 한 방 때린 것 같았다.


매일 육아에 힘들어서 허덕이다가 가끔 이렇게 아이가 올려주는 귀여운 훅 때문에, 그래 이 맛에 키우는구나 싶다.


이전 04화 아침이 되었나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