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HANDAL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기뮨 Mar 20. 2020

행복하게 만드는  작은 순간

자기발견_5DAY


소확행이라고 느끼는 순간은 셀 수 없이 많다. 이건 분야별로 나눠야 하나? 어제저녁 갑자기 이사를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해서 머리가 아팠는데 이 글을 쓰면서 다시 회복해야겠다! 



[사람]

1. 내가 하는 말로 용기를 얻었다고 하거나, 도움이 되었다고 했을 때 행복하다.

2. 고정형의 사고방식이었던 사람들이 점점 변해가면서 살아나는 것을 볼 때 너무 행복하다.

3. 똑같은 상황에서 지난번과 다르게 반응이 나타나는 변화를 목격했을 때 행복하다.

4. 내가 조금 망가짐으로써 다들 배꼽 빠지게 웃는 상황이 행복하다. 기꺼이 망가질 수도 있다.

5. 커피 한잔을 하면서 계산하지 않고 대화할 수 있는 사람과 만날 때 행복하다. 

6. 지적인 대화나 기획하는 회의를 기꺼이 즐겁게 하는 사람들과 함께할 때 행복하다.

7. 호응과 리액션이 좋은 사람과 대화하는 것도 즐겁고, 경청해서 들어주는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도 행복하다.

8. 포용성이 있고, 실행력이 좋고, 긍정적인 사람들을 만나는 것이 행복하다.

9. 오래된 사람은 편해서 좋고, 새로운 사람들은 신선해서 좋다. 좋은 사람들을 만나는 것이 행복하다.

10. 놀 때는 놀고, 일할 때는 일하는 순간에 최선을 다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이 행복하다.



[머니]

1. 교보문고에서 할인쿠폰과 이벤트를 적용받아서 8,000원 이상의 할인을 받았을 때 정말 행복하다.

2. 배민에서 할인쿠폰과 이벤트를 적용받아서 5,000원짜리를 2,000원으로 겟 했을 때 행복하다.

3. 5번까지 가능한 환승을 최대한으로 누리면서 볼일을 클리어하게 봤을 때 뿌듯하고 행복하다. 

4. 부부의 카드값이 100만 원 이하로 나오면 행복하다.

5. 월급의 상당한 부분을 CMA로 이체했을 때 행복하다.

6. 공과금을 아꼈다고 나라에서 탄소포인트로 몇만 원 주는 게 그렇게 행복하다.

7. 매월 1~3일 던킨도넛 1만 원을 5천으로 할인받는 게 행복하다.

8. 스타벅스 12잔을 채우면 주는 쿠폰으로 칼로리 폭탄 음료를 무료로 마실 수 있을 때 행복하다.

9. 조조영화나 문화의 날 할인받아서 1,000~2,000원으로 영화를 보는 것이 행복하다. 

10. 더플레이스에서 15,000원짜리 주문 후 무료 피자와 에이드 2잔을 덤으로 제공받을 때 행복하다.



[생활]

1. 지문과 물방울 자국이 없는 수전을 보면 행복하다.

2. 마찬가지로 얼룩이 없는 욕실의 거울과 머리카락 없는 바닥을 볼 때면 행복하다.

3. 물건이 제자리에 있고, 미니멀하게 정리된 거실을 보면 행복하다. 

4. 청소기와 물걸레질 완료 후 거실로 들어오는 햇빛에 각도 맞춰 널려있는 빨래를 볼 때 행복하다.

5. 차려놓은 음식을 남김없이 싹 다 먹어서 잔반 처리 없이 설거지만 하면 될 때 행복하다. 

6. 버스 어플을 보고 달려서 버스를 잡았을 때 행복하다.

7. 버스나 전철에서 멍을 때리거나 사람 구경하는 것도 행복하다.

8. 환승 칸에 맞춰서 전철을 타고, 전철에 내리자마자 버스가 왔을 때 행복하다.

9. 엘리베이터 호출, 어플로 전기와 조명 끄고 키기, 음식물 건조기 등 문명의 혜택을 누릴 때 행복하다.

10. 아파트에서 모르는 애기들이 인사를 하거나, 엘리베이터에서 내 얼굴을 빤히 쳐다볼 때 행복하다.



[혼자]

1. 일어나자마자 커피를 마시며 제일 먼저 필사를 하는 루틴이 행복하다.

2. 아직 오픈하지 않은 읽을 책이 대기하고 있을 때 행복하다.

3. 책을 읽으면서 몰랐던 것을 깨닫고, 재독을 하면서 이전에 보이지 않았던 것이 보일 때 행복하다.

4. 책의 내용을 상담에 써먹거나, 인용을 함으로써 활용했을 때 행복하다.

5. 완전히 다른 데서 보는 책들이 서로 내용이 연결될 때 즉 책과 책이 이어질 때 행복하다.

6.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면서 몰입해서 글 쓸 때 너무 행복하다.

7. 뭔가 미니멀하고, 하얀 브런치에 쌓인 글들을 볼 때 행복하다. 

8. 혼자 영화 보고, 혼자 서점 가고, 혼자 스벅 가서 공부하는 몰입하는 시간이 행복하다.

9. TO DO LIST를 지워나가며 데일리 리포트를 하루하루 채워나가는 게 행복하다.

10. 30분 안에 5킬로를 달리려고 노력하는데 마지막에 전속력으로 달리는 2분이 힘들면서 행복하다. 코로나 때문에 헬스장이 닫혀서 못 달리고 있다. 빨리 열었으면 좋겠는데...



[부부]

1. 거실 테이블에 마주 앉아서 노트북을 하거나 독서를 할 때 행복하다.

2. 스킨스쿠버 다이빙을 가서 신기한 것 발견하고 봤냐고 말도 못 하면서 손으로 대화할 때 행복하다.

3. 음악을 크게 틀고 편하게 드라이브를 할 때 행복하다.

4. 난 방에서, 남편은 거실에서 따로 있더라도 각자가 몰입하고 뭔가를 열심히 하고 있을 때 행복하다.

5. 음식을 차려주면 잔소리 없이 남김없이 늘 잘 먹는 것을 보면 행복하다.

6. 일요일이면 재활용 쓰레기만큼은 분리수거해주는 것을 보면 행복하다.

7. 쿠폰 다운로드하기, 프린트, 바로 드림 등 소소한 부탁을 해도 싫은 소리 없이 응해줘서 행복하다.

8. 혹시라도 어디 가서 늦거나, 바빠도 카톡이나 전화로 재촉하지 않고 그러려니 해줘서 행복하다.

9. 검도, 붓글씨, 독서, 유튜브 등을 몰입해서 하는 남편을 볼 때 행복하다. 

10. 주말에 둘 다 늦잠 자고 편하게 아점을 먹을 때 행복하다.



100개라도 쓰려면 쓸 수 있지만, 내일을 위해 참아야겠다. 감사하고 행복한 일이 이렇게 많은데 우리는 왜 자꾸 잊는 것일까? 이사 문제로 머리가 아팠는데 글을 쓰면서 혼자서 피식거렸다. 또 다른 사람들의 글을 읽으면서도 우리는 함께 웃게 될 것이다. 이런 작은 순간을 놓치지 않는 우리가 되자. 더군다나 코로나로 많은 사람들이 웃을 일이 없는데 이럴 때일수록 개그프로라도 보던지, 책을 읽던지, 사람들과 화상이나 채팅으로라도 소통하면서 고립되지 않도록 노력했으면 좋겠다. 혼자만 행복하지 않다고 여기지 말고, 행복한 일상을 찾아보자. 그리고 힘내서 견뎌보자! 모든 분들이 행복한 금요일 되기를 바라본다 : )






한 달 5기 자기 발견


1DAY  당신은 자기 자신으로 살고 있나요?

https://brunch.co.kr/@nager128/271

2DAY 지금까지 살아온 당신의 인생을 한 문장으로 표현해주세요.

https://brunch.co.kr/@nager128/273

3DAY 지금의 당신을 있게 만든 최초의 기억은 무엇인가요?

https://brunch.co.kr/@nager128/274

4DAY 지금까지 살아온 자기 인생을 크게 구분한다면?

https://brunch.co.kr/@nager128/276



구독은 저로 하여금 계속 글을 쓰게 만들어줍니다^^

구독과 라이킷, 공유와 댓글을 부탁드립니다 >. <



매거진의 이전글 전세난민의 깨달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