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쓰는 이유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타미 Aug 26. 2020

겨울의 차이

추위를 많이 타는 나는 

춥지 않은 지금의 겨울이 낯설어

너를 만난 아주 추웠던 그때의 겨울을 생각한다


너와 나의 겨울이 어땠는지

왜 그토록 추웠는지

추웠던 기억은 오래도록 남아

너를 부정하고 끝을 긍정했다


나의 미숙함은

너로 인해 따뜻해야만 하지 않냐는 물음에 닿아

지나가는 계절에 매달렸다


춥지 않은 겨울

나는 봄을 기다리지 않는다

겨울 그늘 자리에 숨어

빛이 들어오는 것을 겁내한다


추웠던 우리의 겨울

겨울의 끝을 바라며

아직 오지 않은 봄을 기다리던

차분한 믿음의 계절


한때는 네가 봄과 같은 사람이라 생각했다

다만 너는 봄을 바라볼 줄 아는 사람이었다

행복한 몸짓 나는 너를 흉내내며 닮아가던 사람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염세주의자의 긍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