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모 NAMO May 10. 2024

EP23. 인생의 마지막 순간의 후회

후회로 남을 전하지 못했던 진심들

나는 여러 번의 교통사고를 겪었다.
한 번은 초등학교 인근 한적한 길을 서행하다

6톤짜리 시멘트 트럭 운전자가
유튜브를 보며 한 눈을 팔다
차가 반으로 찌그러질 정도의 큰 사고가 났었다.

유리창이 영화처럼 슬로 모션으로 터지며
"아.... 죽는구나" 싶은 그 순간에 떠오른 건

'엄마 밥은 먹었나... 금방 끊었는데 어제'
'친구한테 오해였다고, 미안하다고 말해볼 걸'
'왜 그리 칭찬에 인색했을까?'

이런 전하지 못한 말들의 후회였다.

평생을 말 실수 할까 봐 민망해서
아끼며 살아온 나의 말들이 마음들이
너무나 후회가 되었다.


이렇게 갑작스럽게 죽을 수도 있을지 몰랐으니깐

그게 내가 될 수도 있단 걸 몰랐으니깐

그래서 연습하고 또 연습했다.

혹여 오늘 내가 운전이 서툰 누군가를 만나
초록불에 신호를 건너다가 차에 치일 수도 있고
급작스러운 병으로 죽을 수도 있으니

오늘이 마지막인 것처럼 후회하지 않도록
쑥스럽고 민망하고 어색해도

전해보자고 다짐했다.

고맙다고, 응원한다고, 사랑한다고

작가의 이전글 EP22. 불행을 끝내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