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무산책 Nov 03. 2020

노을


울고 있는 아이 옆에 누워 
자장가를 부른다

바람이 머물다간 들판에
모락모락 피어나는 저녁 연기
색동옷 갈아입은 가을 언덕에
빨갛게 노을이 타고 있어요

첫소절을 부를 때부터 
볼을 타고 흘러내리던 그것
 
뜨거웠던 시공이 흩어져

손끝으로 빠져 나간다

심장을 꺼내어 둔 자리
오롯이 글이었던 나를 건져

고향의 품 속에 뉘인다

허수아비 팔 벌려 웃음 짓고
초가지붕 둥근 박 꿈 꿀 때
고개 숙인 논밭의 열매
노랗게 익어만 가는



별을 바라본다

아이 방 천정에서 빛나는

수많은 은하수들이 나를 본다


내가 여기에 있음을

숨결은 사라지지 않았음을

고향의 하늘이 빛나고 있음을

나의 별은 온전함을  


가을 바람 머물다간 들판에

모락모락 피어나는 저녁 연기

색동옷 갈아 입은 가을 언덕에

붉게 물들어 타는 저녁 노을


쌔근쌔근 잠든 아이 곁에

별처럼 흩뿌려 있는 작은 점 하나


어제의 노을이 지고

오늘의 노을이 물든다







지난날의 뜨거운 기록



매거진의 이전글 산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