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마인드에 관한 칼럼을 씁니다.
어떤 일을 할 때, 주저하게 되거나 고민하고 실행도 못하고 끝나는 분들에게 이 글이 도움 되길 바랍니다.
제 주변에 1인 사업부터 시작해서 연매출 500억 규모의 회사로 키우신 분이 있어요
예전에 그 분과의 만남이 제게는 엄청난 인사이트를 주었는데요
그 대표님이 알려주신 성공의 기술 3가지를 여러분과 나눠 볼까 해요.
사람이 뭘 하려고 하면 생각이 많아지잖아요. 이것 때문에 안 될 것 같고, 저것 때문에 안 될 것 같고, 이렇게 자꾸 핑계를 되면서 미루게 되는데요....
한 번 이런 생각에 빠지면 그 생각 때문에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는 거죠. 그러는 사이, 누군가는 그 아이디어를 이미 실행해서 돈을 벌고 있다는 거예요.
그래서 뭔가 아이디어가 떠올랐으면 내가 할 수 있는 범위부터 작게라도 시작하라는 거예요. 그 대표님은 여성 사업가였는데, 교사 퇴사 후 뭘 할 수 있을까 찾다가 시작한 사업이 학원 사업이었대요. 교사시절, 아이들이 발표하는 것에 두려움을 느낀다는 것을 알고, 시장성이 있다고 판단해서 작은 교습서부터 시작을 한 거죠.
그 작은 사업체를 운영하면서 경영의 기본 원리를 알게 되었고, 그 경험이 또 다른 사업을 일으키게 하는 기초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 부분이 저에게도 큰 울림을 주었어요. 대부분 매출 500억 정도의 규모의 회사를 운영하려면 자본력 걱정 없는 금수저이거나, 타고난 사업가 기질이 있다고 생각하잖아요. 그런데 그분은 교사 출신이었고, 작은 학원 사업을 하면서 사업의 기본을 스스로 터득한 거였죠. 그런 것이 큰 동기부여가 됐어요
다른 하나는 항상 트렌드를 공부하면서 한 발 앞서서 준비하라는 거였어요.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가 있어도 그것이 미래를 생각했을 때, 수요가 없다면 현실적으로 사업화가 어렵잖아요.
그래서 내가 하려고 하는 일이 미래를 생각했을 때, 수요가 있고 트렌드와 잘 맞아야 한다는 거죠.
예를 들어, 내가 팥이 들어간 붕어빵이 아니라, 슈크림이 들어간 붕어빵이나 아이들이 좋아하는 햄이 들어간 붕어빵을 판다고 했을 때,,, 그것이 미래 지향적인 아이템이 아닐 수 있다는 거죠. 예전보다 붕어빵을 간식으로 사 먹는 사람이 줄어서, 지금은 길거리에서 붕어빵을 파는 사람도 줄었잖아요. 미래를 생각했을 때, 수요가 많지 않은 분야의 직업을 준비하거나, 사업 아이템을 준비한다면 당연히 성공 확률도 줄어든다는 논리인데요.
지금처럼 모든 것이 빨리 변하는 사회에서 이 부분을 명심해야 될 것 같아요. 지금 생각해서 5년. 10년 뒤에 시장성이 있다고 생각하는 분야를 공부하고 뛰어드는 것이 효율성을 높이고, 성공의 확률을 높이는 방법이 된다는 거죠.
요즘 인터넷에 보면, “부의 추월차선” “영 앤 리치” 같은 콘텐츠가 많잖아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특히 빠른 성공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런 것을 동경하고 그것이 맞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는 거죠.
그런데 내공 없이 시대가 운이 좋아 잠깐 성공할 수 있지만, 그러면 시대가 운이 안 좋아지면 그것이 순식간에 사라진다는 거예요. 빨리 만든 건축물이 하자가 많이 생기는 것과 비슷한 건데요. 오히려 시간이 걸리더라도 제대로 기초부터 쌓아 올리는 것이 나중에는 성장 속도가 더 빨라진다는 거예요.
정말 성공한 사람들은 오히려 젊은 시절에 갖은 고생을 하면서 하나씩 쌓아 올린 사람들이 많고, 그것이 꽃피는 시기가 50대라는 거죠. 실패를 경험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로 이루어진 성공은 탄탄하고, 무너질 확률도 낮다는 거죠.
그래서 빠른 성공을 꿈꾸거나, 아직 커리어나 사업의 꽃이 피지 않았다고 해도 걱정하지 말라는 거예요.
이 말이 참 위안이 되었어요. 저도 일을 하면서 더 빨리 성장하지 못하는 것은 아닌가 생각한 적이 있었거든요. 그런데,, 긴 안목으로 해 나가다 보면 시간의 힘으로 좋은 기회가 온다는 거죠. 그 분과 이야기 하면서 역시 성공에는 요행이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 당장 성과가 나오지 않는다고 조급한 마음이 드는 분들에게 이 영상이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영상으로도 만나보세요
어떤 일을 할 때, 주저하게 되거나 고민하고 실행도 못하고 끝나는 분들에게 이 글이 도움 되길 바랍니다.
제 주변에 1인 사업부터 시작해서 연매출 500억 규모의 회사로 키우신 분이 있어요
예전에 그 분과의 만남이 제게는 엄청난 인사이트를 주었는데요
그 대표님이 알려주신 성공의 기술 3가지를 여러분과 나눠 볼까 해요.
사람이 뭘 하려고 하면 생각이 많아지잖아요. 이것 때문에 안 될 것 같고, 저것 때문에 안 될 것 같고, 이렇게 자꾸 핑계를 되면서 미루게 되는데요....
한 번 이런 생각에 빠지면 그 생각 때문에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는 거죠. 그러는 사이, 누군가는 그 아이디어를 이미 실행해서 돈을 벌고 있다는 거예요.
그래서 뭔가 아이디어가 떠올랐으면 내가 할 수 있는 범위부터 작게라도 시작하라는 거예요. 그 대표님은 여성 사업가였는데, 교사 퇴사 후 뭘 할 수 있을까 찾다가 시작한 사업이 학원 사업이었대요. 교사시절, 아이들이 발표하는 것에 두려움을 느낀다는 것을 알고, 시장성이 있다고 판단해서 작은 교습서부터 시작을 한 거죠.
그 작은 사업체를 운영하면서 경영의 기본 원리를 알게 되었고, 그 경험이 또 다른 사업을 일으키게 하는 기초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 부분이 저에게도 큰 울림을 주었어요. 대부분 매출 500억 정도의 규모의 회사를 운영하려면 자본력 걱정 없는 금수저이거나, 타고난 사업가 기질이 있다고 생각하잖아요. 그런데 그분은 교사 출신이었고, 작은 학원 사업을 하면서 사업의 기본을 스스로 터득한 거였죠. 그런 것이 큰 동기부여가 됐어요
다른 하나는 항상 트렌드를 공부하면서 한 발 앞서서 준비하라는 거였어요.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가 있어도 그것이 미래를 생각했을 때, 수요가 없다면 현실적으로 사업화가 어렵잖아요.
그래서 내가 하려고 하는 일이 미래를 생각했을 때, 수요가 있고 트렌드와 잘 맞아야 한다는 거죠.
예를 들어, 내가 팥이 들어간 붕어빵이 아니라, 슈크림이 들어간 붕어빵이나 아이들이 좋아하는 햄이 들어간 붕어빵을 판다고 했을 때,,, 그것이 미래 지향적인 아이템이 아닐 수 있다는 거죠. 예전보다 붕어빵을 간식으로 사 먹는 사람이 줄어서, 지금은 길거리에서 붕어빵을 파는 사람도 줄었잖아요. 미래를 생각했을 때, 수요가 많지 않은 분야의 직업을 준비하거나, 사업 아이템을 준비한다면 당연히 성공 확률도 줄어든다는 논리인데요.
지금처럼 모든 것이 빨리 변하는 사회에서 이 부분을 명심해야 될 것 같아요. 지금 생각해서 5년. 10년 뒤에 시장성이 있다고 생각하는 분야를 공부하고 뛰어드는 것이 효율성을 높이고, 성공의 확률을 높이는 방법이 된다는 거죠.
요즘 인터넷에 보면, “부의 추월차선” “영 앤 리치” 같은 콘텐츠가 많잖아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특히 빠른 성공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런 것을 동경하고 그것이 맞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는 거죠.
그런데 내공 없이 시대가 운이 좋아 잠깐 성공할 수 있지만, 그러면 시대가 운이 안 좋아지면 그것이 순식간에 사라진다는 거예요. 빨리 만든 건축물이 하자가 많이 생기는 것과 비슷한 건데요. 오히려 시간이 걸리더라도 제대로 기초부터 쌓아 올리는 것이 나중에는 성장 속도가 더 빨라진다는 거예요.
정말 성공한 사람들은 오히려 젊은 시절에 갖은 고생을 하면서 하나씩 쌓아 올린 사람들이 많고, 그것이 꽃피는 시기가 50대라는 거죠. 실패를 경험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로 이루어진 성공은 탄탄하고, 무너질 확률도 낮다는 거죠.
그래서 빠른 성공을 꿈꾸거나, 아직 커리어나 사업의 꽃이 피지 않았다고 해도 걱정하지 말라는 거예요.
이 말이 참 위안이 되었어요. 저도 일을 하면서 더 빨리 성장하지 못하는 것은 아닌가 생각한 적이 있었거든요. 그런데,, 긴 안목으로 해 나가다 보면 시간의 힘으로 좋은 기회가 온다는 거죠. 그 분과 이야기 하면서 역시 성공에는 요행이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 당장 성과가 나오지 않는다고 조급한 마음이 드는 분들에게 이 영상이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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